광고
광고
광고
로고

고양시 풍산동 주민자치회, 지역 주민 재능 나눔의 장 마련

홍길동 기자 | 기사입력 2021/06/15 [14:41]

고양시 풍산동 주민자치회, 지역 주민 재능 나눔의 장 마련

홍길동 기자 | 입력 : 2021/06/15 [14:41]

고양시 풍산동 주민자치회, 지역 주민 재능 나눔의 장 마련


[우리집신문=홍길동 기자] 고양시 일산동구 풍산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2일 풍동 도서관 옆 식골공원에서 '2021풍산동 Dream, 당신에게 재능드림~ 그루Day!' 행사를 진행했다.

작년에 아파트 단지로 직접 찾아가며 마련했던 '그루골목꽃피우기' 재능 나눔 행사는 올해 2020년 행정안전부 '주민생활현장의 공공서비스 연계 강화 사업' 일환으로 나눔 품앗이 장을 마련했다.

이날 약 3시간 동안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해 공원에 산책 나온 주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는 ▲코바늘 수세미 만들기 ▲모기 기피제 만들기 ▲약식·영양떡 만들기 ▲오이지 만들기 ▲깻잎김치 만들기 재능 부스로 구성됐다.

재능기부자로 참여한 주민은 “아이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방법을 가르치는 입장에서도 큰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 기회가 된다면 지속적으로 재능 나눔을 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풍산동 주민자치회 이석재 회장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함께 참여해준 풍산동 주민, 주민자치회 위원, 주민협의체, 지역구 도의원·시의원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현재 추진 중인 단풍골협동조합 설립이 완료되면 좀 더 체계적이고 연속적인 지역사회 재능나눔 및 일자리 연계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안심콜 및 발열체크 ▲손소독제 사용 ▲ 마스크 착용 등 철저히 준수해 진행됐다. 또한, 일회용품 줄이기 환경캠페인을 도 함께 진행해, 최대한 일회용품 사용을 자제하는 의미로 생수병 및 종이컵을 쓰지 않고 운영요원 모두 텀블러를 지참해 행사 취지에 동참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