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남양주시 조광한 시장, "시민 여러분과 함께 신개념 환경 혁신 일으킬 것"

홍길동 기자 | 기사입력 2021/06/15 [11:52]

남양주시 조광한 시장, "시민 여러분과 함께 신개념 환경 혁신 일으킬 것"

홍길동 기자 | 입력 : 2021/06/15 [11:52]

지난 5월 시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플로깅 정모 사진


[우리집신문=홍길동 기자] 남양주시는 지난 5월 10일부터 6월 14일까지 약 한 달간의 모집기간을 거쳐 ‘남양주시 동네마실 플로깅단’ 2,680명을 모집했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3월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지키는 플로깅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개인·가족별 동네마실 플로깅단을 한 차례 모집한 데 이어 6월에는 아파트를 중점으로 해 마을·학교 등 다양한 공동체를 대상으로 동네마실 플로깅단을 모집했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이번 동네마실 플로깅단은 건강과 환경을 지키는 기존 플로깅의 이점에 이웃 공동체와의 화합과 재미까지 더해진 신개념 환경 혁신 운동”이라며 “작은 실천으로 큰 변화를 이끌 시민 여러분과 함께 우리 시 환경 혁신을 일으키겠다.”라고 포부를 드러냈다.

한편, ‘남양주시 동네마실 플로깅단’은 평소에는 자율적으로 언택트 플로깅을 진행하다가 월 1회 플로깅 데이(DAY)에 지역 이웃들과 함께 플로깅, 환경 퀴즈 대회, 활동 사진전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하게 되며, 동네마실 플로깅단의 첫 번째 플로깅 데이(DAY)는 오는 7월 중 개최될 예정이다.

또한, 시는 마을·아파트별로 단장과 부단장을 선출하고, SNS와 월 1회 오프라인 정모를 통해 동네마실 플로깅단과 수시로 소통해 우수 참여자를 대상으로 환경 인식 개선을 위한 관내·외 환경 시설 견학을 추진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