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남양주시, '헤아림요양원' 남양주시 사회복지관 서부희망케어센터와 업무협약

홍길동 기자 | 기사입력 2021/06/15 [11:52]

남양주시, '헤아림요양원' 남양주시 사회복지관 서부희망케어센터와 업무협약

홍길동 기자 | 입력 : 2021/06/15 [11:52]

남양주시, '헤아림요양원' 남양주시 사회복지관 서부희망케어센터와 업무협약


[우리집신문=홍길동 기자] 남양주시 다산동 헤아림요양원은 지난 14일 남양주시 사회복지관 서부희망케어센터(센터장 신영미)와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진행하였으며, 지역사회 통합돌봄사업(융합형) 대상자의 지역 복귀를 돕는 데에 중점을 두고 협력하기로 했다.

헤아림요양원 김호련 대표는 “서부희망케어센터와 함께 지역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매우 기쁘다. 남양주시에서 선도사업으로 시작한 지역사회 통합돌봄사업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하고, 협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남양주시 사회복지관 서부희망케어센터 신영미 센터장은 “남양주시 지역사회통합돌봄사업에 많은 시설들이 협력을 시작하였고, 이번에 헤아림요양원도 함께하게 되어 성공적인 사업진행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 선도사업인 지역사회 통합돌봄사업은 시민이 탈시설·탈원화하여 살던 곳에서 안정적으로 정착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주거▴보건‧의료▴문화‧여가 등 맞춤형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사업을 수행 중인 남양주시 사회복지관 서부희망케어센터는 현재까지 2개 병원과 3개 요양시설, 1개 장애인생활시설과 협약을 완료하였으며,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지속적으로 힘쓰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