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김해시 미래인재장학재단, 다양한 신규 장학사업 도입

기업연계취업 장학생 등 6개 사업으로 지역인재 지원

aa | 기사입력 2021/10/05 [09:33]

김해시 미래인재장학재단, 다양한 신규 장학사업 도입

기업연계취업 장학생 등 6개 사업으로 지역인재 지원

aa | 입력 : 2021/10/05 [09:33]

김해시청 전경


[우리집신문=aa] 김해시미래인재장학재단은 지역인재를 위해 다양한 신규 장학사업을 도입한다고 5일 밝혔다.

새롭게 시작하는 장학사업은 ▲기업연계취업 장학생 ▲다자녀가정 장학생 ▲공익인재 장학생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사업인 점프up장학생 ▲저소득 대학생 생활비 지원 ▲㈜가야개발 지정기탁사업인 소상공인 대학생 자녀 등록금 지원 등 6개이다.

기업연계취업 장학생은 관내 대학을 졸업하고 관내 기업체에 취업한 김해 청년들이 선발 대상으로 월 30만원씩 12개월 동안 360만원을 지원하며, 다자녀가정 장학생은 대학생을 포함한 3자녀 이상의 가정에 자녀수에 따라 장학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또 자신이 가진 열정과 재능을 활용하여 지역사회에 봉사하고 사회 공익에 기여하는 공익인재 장학생은 고등학생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1인당 50만원을 지원한다.

점프up장학생은 중위권 고등학생 중 성적이 향상된 학생을 학교별 선발하여 장학금을 지급하고, 저소득 대학생 생활비 지원은 대학생의 안정적인 학업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지원한다. ㈜가야개발의 지정기탁사업은 장기화된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소상공인 가정을 위해 소상공인 대학생 자녀 등록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현종원 이사장은 “우리 재단은 성적 우수 학생은 물론 예·체능 특기생, 지역대학 입학생, 지역 중소기업 취업생 등 다양한 분야의 인재를 발굴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 총 629명의 장학생을 선발, 작년 135명에 비해 494명이 증가하게 되어 그 어느 때보다 많은 장학생을 배출했다”며 “점진적으로 장학사업을 늘려 도내 최고의 장학재단으로 키우기 위해 많은 분들의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앞으로도 시와 장학재단은 더 다양한 사업을 통해 미래의 주인공인 우리의 아이들이 김해에서 나고 자라 김해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김해시미래인재장학재단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김해시청 인재육성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