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칠곡군, 청년정책위원회 및 청년정책 기본계획 최종보고회 개최

‘청년을 위한, 청년에 의한’칠곡형 청년정책 청사진 제시

최지은 | 기사입력 2021/07/26 [15:07]

칠곡군, 청년정책위원회 및 청년정책 기본계획 최종보고회 개최

‘청년을 위한, 청년에 의한’칠곡형 청년정책 청사진 제시

최지은 | 입력 : 2021/07/26 [15:07]


[우리집신문=최지은] 칠곡군은 지난 23일 군청 소통마루에서 ‘청년정책위원회 및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위원회 위원 및 용역기관 연구원 등 총 20명이 참석하였으며 위촉장 수여, 연구용역 결과보고, 청년 관련 정책 제언 순으로 진행됐다.

청년정책위원회는 지난 해 제정된 ‘칠곡군 청년 기본 조례’에 근거해 당연직위원 및 군의원, 대학교수, 청년전문가, 청년정책참여단 등이 위촉직 위원으로 최초 구성되어 칠곡군 청년정책에 관한 사항을 심의․의결하는 기능을 수행한다.

최종보고회에서는 5개월간의 칠곡군 및 지역 청년 실태조사를 바탕으로 양질의 일자리 발굴, 정주여건 개선, 문화․교육 콘텐츠 개발 및 확산, 청년 네트워크 플랫폼 조성 등 4개 전략, 24개의 세부사업을 제시했다.

유수호 칠곡부군수는 “최근 청년인구유출로 지방소멸위기가 심화되는 만큼, 위원회 운영 및 기본계획 수립을 통해 청년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정책 사업을 적극 추진해달고” 고 당부했다.

한편 칠곡군은 올해 9월중 기본계획을 확정하여 청년정책 중장기 로드맵 및 연도별 시행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청년이 희망을 가지는 젊은 도시, 칠곡’ 조성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