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광명시를 걸으며 진행하는 자원봉사활동, ‘광명(光明)과 걷다’

홍길동 기자 | 기사입력 2021/06/10 [16:12]

광명시를 걸으며 진행하는 자원봉사활동, ‘광명(光明)과 걷다’

홍길동 기자 | 입력 : 2021/06/10 [16:12]

광명시를 걸으며 진행하는 자원봉사활동, ‘광명(光明)과 걷다’


[우리집신문=홍길동 기자] 광명시는 안양천, 목감천, 도덕산, 구름산 등 시민들이 걷기 활동에 매우 좋은 환경을 지닌 도시이다. 코로나 시대 실내 활동의 제약으로 걷기는 답답한 시민들의 돌파구로 환영받고 있다. 실제로도 많은 시민들이 주중 주말할 것 없이 지역의 곳곳을 걷는다.

(재)광명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박승원, 이하 ‘센터’)는 이런 걷기 활동이 시민의 건강 뿐 아니라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활동이 될 수 있도록 기존 광명보건소 워크온과 함께하는 플로깅 자원봉사 활동을 확대하여, 걸으면서 환경정화, 캠페인, 안전 모니터링 등을 함께하는 자원봉사 ‘광명(光明)과 걷다’를 진행한다.

윤지연 센터장은 ‘광명(光明)과 걷다는 시민들이 누구나 일상속에서 쉽게 자원봉사 활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기획하였으며, 건강한 시민과 지역사회 만들기에 일조하는 활동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광명(光明)을 걷다’는 6월14일부터 11월30일까지 광명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시민 스스로 활동을 제안하고 진행하는 활동으로 1365 자원봉사포털사이트나 광명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참여하는 시민의 안전한 활동을 위해 (재)광명시자원봉사센터와 광명시장애인체육회가 제작한 활동 전 스트레칭 방법도 안내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