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고령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워크숍 개최

읍·면 지역특화사업계획 보고 및 역량강화 특강

최지은 | 기사입력 2021/07/12 [16:06]

고령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워크숍 개최

읍·면 지역특화사업계획 보고 및 역량강화 특강

최지은 | 입력 : 2021/07/12 [16:06]


[우리집신문=최지은] 고령군은 7월 12일 대가야문화누리 우륵홀에서 고령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관련 공무원 등 120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1년 고령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협의체 간사의 2021년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특화사업계획 보고와 홍재봉 봉산마을상담소장의 “일촌보다 이웃사촌”「마을복지공동체 구성을 위한 읍·면 협의체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역량강화를 위한 특강이 진행되었다.

2021년 읍면지역특화사업은 대가야희망플러스 사업비 30,500천원으로 대가야읍 “사랑 쏙!쏙! 꾸러미 사업”, 덕곡면“동행(함께하는 사랑의 황토매트)”, 운수면 “사랑의 孝꾸러미 전달사업”, 성산면 “성산 愛 효자손”, 다산면 “행복가득 한가위꾸러미 지원 사업”, 개진면 “행복만땅 생필품 지원사업”, 우곡면 “보행보조기 지원 및 방충망 보수사업”, 쌍림면 “스타일 업! 영양듬뿍!”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중심이 되어 지역주민 스스로가 지역 문제를 주도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역량을 한 단계 키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백재호 위원장은 “언택트 시대로 이웃 간 교류가 줄어들고 무관심해질 때일수록 지역사회를 꼼꼼히 돌아보는 따뜻한 마을공동체를 만들어 나가자.”며 “작지만 큰 변화를 이끌어 나가게 하는 촉매제의 역할을 함께 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