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구미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분과위원 지역사회보장계획 교육 실시'

지역주민 욕구 반영한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및 합리적 사회보장기반 마련

최성수 | 기사입력 2021/07/12 [11:57]

'구미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분과위원 지역사회보장계획 교육 실시'

지역주민 욕구 반영한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및 합리적 사회보장기반 마련

최성수 | 입력 : 2021/07/12 [11:57]


[우리집신문=최성수] 구미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7월 8일부터 7월 27일까지 4개 실무분과 위원을 대상으로 4회에 걸쳐 지역사회보장계획수립 및 평가 관련 전문성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4개 실무분과(성인돌봄ㆍ아동돌봄ㆍ시민건강ㆍ문화분과) 위원 60명을 대상으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기본이해 및 실무분과 위원들의 역할, 모니터링 방법, 지역사회보장 연차별 계획 및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관련 교육 등을 중심으로 실무분과의 정기회의 날짜와 병행해서 실시될 예정이다.

장명희 성인돌봄분과장은 “오늘 교육은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및 모니터링 방법 등 실무분과위원들이 2022년도 지역사회보장 연차별계획 수립에 필수적인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많은 도움이 되었고, 내년도 지역사회보장 연차별 계획을 잘 수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구미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복지 발전과 복지공동체 구현을 위해 2005년 설립되었으며, 대표협의체, 실무협의체, 실무분과, 읍면동협의체로 구성되어 민·관 협력을 통한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여 지역복지의 구심점 역할을 충실히 해오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 제4기 구미시지역사회보장계획에 따른「2022년 연차별시행계획 수립」의 주체가 되어 민관이 함께 TF팀을 구성하여 계획을 수립하고, 시행결과에 대한 평가를 실시할 예정으로 민간이 주체가 되어 지역주민의 욕구와 자원을 고려하여 계획수립이 이루어진다면 실효성이 증대되어 복지도시 구미 만들기에 한걸음 더 나아갈 것으로 기대를 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