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의성군, 활력 넘치는 농촌마을 만들기 종합자원봉사활동 실시

진금하 | 기사입력 2021/07/12 [11:26]

의성군, 활력 넘치는 농촌마을 만들기 종합자원봉사활동 실시

진금하 | 입력 : 2021/07/12 [11:26]


[우리집신문=진금하] 의성군과 의성군종합자원봉사센터는 지난 8일 의성군 다인면 삼분1리 일대에서 재능기부 종합자원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농촌의 생활환경 및 마을환경 개선을 통해 활기찬 마을 환경을 조성하고 지역주민과 봉사자간의 지역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지역 공동체를 활성화하기 위한 ‘활력 넘치는 농촌마을 만들기’ 사업은 다양한 분야의 종합 재능기부 종합봉사활동으로, 다인면 삼분1리 일대에서 13개 분야 70여명의 자원봉사자들과 함께했다.

이날 의성군재능나눔전문봉사단과 의성군귀농인엽합회는 취약계층을 위해 집수리(도배·장판교체, 싱크대 교체)를 실시하고, 방충망교체, 태양광 벽부등 설치, 확산소화기 설치 등도 진행해 마을의 환경을 개선했다.

또한 읍·면 여성봉사회와 의성군미용사협회의 이·미용 봉사, 의성가족봉사단의 핸드케어, 건강마사지, 바르게살기운동 의성군협의회의 돋보기 지원, 이동목욕서비스, 의성군 열매나눔봉사단 이동세탁서비스, 의성발사랑 봉사단의 발마사지, 의성디지털사진관의 장수사진 봉사활동을 통해 마을주민의 생활서비스 지원을 통하여 마을주민을 위한 복지를 위해 노력하였다.

한편, 해당 사업은 한국농어촌공사에서 공모하는‘2021 농촌재능나눔 일반단체 지원사업’에 의성군종합자원봉사센터가 선정되어 진행되는 사업이며, 매년 의성군과 협의하여 관내 오지마을을 선정(2마을) 해 다양한 자원봉사활동 바탕으로 활력 넘치는 농촌마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활력 넘치는 농촌마을 만들기 봉사활동을 통해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분위기를 전환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며“무더위 속에서도 지역을 위해 발 벗고 나서 주신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