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안성시, 미양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함께하여 이쁘Day’ 사업 추진

찾아가는 이·미용서비스 제공

홍길동 기자 | 기사입력 2021/06/08 [11:55]

안성시, 미양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함께하여 이쁘Day’ 사업 추진

찾아가는 이·미용서비스 제공

홍길동 기자 | 입력 : 2021/06/08 [11:55]

함께하여 이쁘Day 미용봉사


[우리집신문=홍길동 기자] 안성시 미양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달부터 오는 10월까지 매달 ‘함께 하여 이쁘Day’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주민참여형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함께하여 이쁘Day’ 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거동이 불편하신 독거노인이나 장애인이 혼자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소외감이 커지고 있는 상황 속에, 이·미용서비스를 제공하여 기분전환 및 안부를 확인하는 등 사회적 안전망을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본 사업관련 첫 행사는 지난 7일 임미영 원장의 재능기부로 진행되었으며, 이날 임미영 원장은 미양면 강덕리 마을을 방문하여 거동이 어려운 어르신 5명을 대상으로 헤어커트를 실시했다.

또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커트를 마친 어르신들에게 염색 및 드라이를 해드렸으며, 헤어에센스, 마스크팩, 핸드크림, 수건 등이 들어있는 선물꾸러미도 제공하여 어르신들의 만족도를 한층 더 높였다.

홍성해 위원장은 “재능기부자의 이·미용 봉사를 통해 지역주민의 복지 욕구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어 너무 기쁘다”며 흐뭇한 마음을 전했다.

이에 양승동 면장은 “시간을 내어 먼 곳까지 찾아와 봉사활동에 앞장서 주신 임미영 원장님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분들과 재능을 가진 분들 사이의 연결고리 역할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