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예천군, 성인문해교육 개강! 배움 열기 활활

“한글 속 아름다운 세상으로 눈을 떠요”

조연정 | 기사입력 2021/07/06 [09:10]

예천군, 성인문해교육 개강! 배움 열기 활활

“한글 속 아름다운 세상으로 눈을 떠요”

조연정 | 입력 : 2021/07/06 [09:10]


[우리집신문=조연정] 예천군은 5일 오후 2시 풍양면 우망리 마을회관에서 사회‧경제적 이유 등으로 한글을 배울 기회를 놓친 비문해 어르신 10명을 대상으로 ‘2021년 성인문해교육’을 개강했다.

성인문해교육은 일상생활에서 꼭 필요한 문자 해독 능력을 함양시키기 위해 한글 교육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교육을 희망하지만 교육 여건이 좋지 않거나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해 교사가 직접 마을로 찾아가 교육을 한다.

이번 교육은 경북도립대학교 평생교육원에 위탁해 주 2회 2시간씩 3개월간 진행되며 한글 교육 외에도 작품 전시회, 문해대잔치 참가 등 다양한 특별 활동으로 어르신들에게 배움을 통한 기쁨과 자신감 부여는 물론 사회활동 참여 기회도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예천군 관계자는 “이번 성인문해교육으로 배움에 대한 갈증을 조금이나마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주민 누구나 배움을 통한 행복을 누릴 수 있도록 평생학습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예천군은 예천군노인복지회관에서 지난 3월부터 어르신 50명을 대상으로 수준별 5개 반을 편성해 주 5일 성인문해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으며 향후 미술 교육, 문화 창작활동, 지역기관 연계 활동 등 다양한 특별 활동도 함께 추진 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