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구미시, 통합 원평동 개청식 개최

하나된 원평, 새로운 도약, 통합 원평동 출범

최혜정 | 기사입력 2021/07/01 [12:04]

구미시, 통합 원평동 개청식 개최

하나된 원평, 새로운 도약, 통합 원평동 출범

최혜정 | 입력 : 2021/07/01 [12:04]


[우리집신문=최혜정] 구미시는 7. 1 09:30 원평동행정복지센터(舊 원평1동)에서 통합추진위원과 단체장, 유관기관장 및 도·시의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통합 원평동 개청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지난 11월 27일 통합추진위원회가 구성되어 통합 원평동이 출범되기까지의 경과보고, 기념사 및 참석자와의 소통간담회, 동 청사 입구에서의 현판 제막식 순으로 진행되었다.

통합 원평동은 하나된 원평, 새로운 도약이라는 슬로건 아래 행정동 통합과 더불어 재개발(3개소)·재생사업(2개지구)이 유기적으로 연계하고 원도심에 대한 행정력을 더욱 집중하여, 단순 상업시설에서 벗어나, 정주와 문화가 어우러진 인구 2만의 시대를 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장세용 구미시장은 “통합 원평동 출범을 축하드리고, 동 통합과 함께 재개발, 재생사업 등 주요사업을 통해 머지않아 원도심으로서의 재도약이 기대된다.”며 통합을 이뤄낸 통합추진위원 및 단체장을 비롯한 주민 모두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한편, 구미시는 원평1·2동 통합 외에도 산동읍 승격, 비산동·공단1동 통합, 공단2동 명칭변경 등 대대적인 행정구역을 개편하였고, 현재 추진중인 신평1·2동 통합을 마무리하여 행정효율성 제고, 주민불편 해소를 위한 새로운 행정지도를 완성해나갈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