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영주시, ‘하반기 선비글판’ 문안 공모

“국민에게 행복과 희망찬 메시지를 전해주세요!”

최혜정 | 기사입력 2021/07/01 [10:05]

영주시, ‘하반기 선비글판’ 문안 공모

“국민에게 행복과 희망찬 메시지를 전해주세요!”

최혜정 | 입력 : 2021/07/01 [10:05]


[우리집신문=최혜정] 경북 영주시는 7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선비정신 실천과 확산을 위해 국민에게 희망과 용기를 전하는 ‘2021 하반기 선비글판’ 문안을 공모한다.

‘선비글판’은 응모자가 직접 창작한 글귀로 시민의 눈높이에서 함께 공감하고 소통하며, 각박한 일상 속 시민에게 따뜻한 위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기획됐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선비글판 공모는 선비정신을 바탕으로 국민들에게 감동을 선사하며 모든 세대들이 호응할 수 있고 행복과 따뜻한 희망을 전해줄 수 있는 내용을 담은 25자 이내의 순수창작 글귀로 1인당 1작품만 응모 가능하다.

출품 작품은 문안선정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총 3작품이 선정되며, 부상으로 최우수상에 50만원 상당, 우수상에 각 30만원 상당의 온누리 상품권이 지급된다.

당선작은 계절감 및 문구에 적합한 아름다운 디자인으로 제작해 9월부터 이듬해 2월까지 6개월간 영주시청사 외벽에 게시할 예정이다.

영주시 관계자는 “선비정신을 바탕으로 시민들에게 감동을 선사하며 모든 세대들이 공감할 수 있는 글귀로 선비정신을 실천하고 감동을 나눌 수 있는 글귀를 공모한다.”며, “대한민국 국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영주시는 올해 상반기 최우수 당선작인 정성은 씨의 ‘선비정신, 가슴에 품고, 생각에 담고, 삶으로 피우고’를 선비글판으로 제작해 홍보해 오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