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영천시,‘찾아가는 안전신문고 교육’실시

다문화가정, 외국인 대상 안전신문고 앱 이용방법, 신고절차 등 교육 실시

최혜정 | 기사입력 2021/06/30 [14:52]

영천시,‘찾아가는 안전신문고 교육’실시

다문화가정, 외국인 대상 안전신문고 앱 이용방법, 신고절차 등 교육 실시

최혜정 | 입력 : 2021/06/30 [14:52]


[우리집신문=최혜정] 영천시는 지난 30일 다문화가정, 외국인을 위한 ‘찾아가는 안전신문고 교육’을 영천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다문화가족, 외국인, 센터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교육은 안전신고 절차 안내, 5대 불법 주·정차 신고, 코로나19 신고 등 안전신고 주요 사례 소개와 안전신문고 홈페이지 및 안전신문고 앱 활용방법 등을 교육했다.

이번 교육은 교육대상이 외국인인 만큼 안전신문고 관련 홍보영상 시청, 영문, 외국어가 첨부된 다국어 리플릿 배부를 통해 외국인의 눈높이를 맞춰 실시했다.

영천시는 앞으로도 다문화가족, 외국인 등의 안전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안전의식 제고와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찾아가는 안전신문고 교육’을 주기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생활 속 위험 요소를 사전 제거하는 것이 중요한 만큼, 행정에서 살피지 못한 위험 요소들은 시민들께서 스마트폰 안전신문고 앱을 통해 적극 신고해 ‘안전제일의 도시’ 영천시를 만드는 데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안전신문고 앱’은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나 앱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해 설치할 수 있으며, 설치 후 일상생활 속 위험 요소를 발견하면 누구나 사진이나 동영상을 찍어 언제 어디서나 쉽게 신고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