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경북도민행복대학 포항캠퍼스 ‘용혜원 시인’ 초청 특별강좌

‘내일을 향해 힘차게 도전하라’ 주제 강연, 시를 통한 감성 힐링!

최혜정 | 기사입력 2021/06/29 [15:13]

경북도민행복대학 포항캠퍼스 ‘용혜원 시인’ 초청 특별강좌

‘내일을 향해 힘차게 도전하라’ 주제 강연, 시를 통한 감성 힐링!

최혜정 | 입력 : 2021/06/29 [15:13]


[우리집신문=최혜정] 포항시는 29일 뱃머리 평생학습원 대강당에서 용혜원 시인을 강사로 초청해 경북도민행복대학 포항캠퍼스 특별강좌를 가졌다.

용혜원 강사는 성결대학교 신학 학사 졸업 후 1986년 첫 시집을 출간했으며, 1992년 ‘문학과 의식’에서 시인으로 등단 후 ‘당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늘 그리운 사람’, ‘함께 있으면 좋은 사람’, ‘용혜원 대표 명시’ 등 다수의 저서 시집이 있으며, KBS 아침마당에 출연하는 등 시인이자 명강사로도 잘 알려져 있다.

특히, 이날 강연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시민들에게 ‘내일을 향해 힘차게 도전하라’라는 주제로 행복한 삶을 살아가기 위해서는 스스로 미래를 준비하고 끊임없이 도전해야 한다는 것을 특유의 입담으로 설명해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경북도민행복대학은 19개 시․군 캠퍼스에서 일제히 운영되는 경북 평생학습 브랜드 사업이며, 포항시도 상․하반기 15주씩 총 30주에 걸쳐 매주 1회 포항캠퍼스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포항시 평생학습원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을 준수해 손 소독 및 마스크 착용 철저 등 코로나 예방을 적극 실천했다”며, “시민들의 평생학습 참여를 통해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