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내년도 국비 확보 공조 강화를 위한주요현안사업 건의 및 정책 간담회 개최

문경시 – 더불어민주당 상주·문경지역위

최지은 | 기사입력 2021/06/29 [14:52]

내년도 국비 확보 공조 강화를 위한주요현안사업 건의 및 정책 간담회 개최

문경시 – 더불어민주당 상주·문경지역위

최지은 | 입력 : 2021/06/29 [14:52]


[우리집신문=최지은] 문경시는 주요 현안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내년도 국비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기 위해 더불어민주당 상주·문경지역위원회와 2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주요현안사업 건의 및 정책 간담회를 가졌다.

고윤환 시장을 포함한 간부 공무원, 더불어민주당 상주·문경지역위원회 정용운 위원장을 비롯한 지역위 간부, 경북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소속 김영선 의원이 참석하여 내년도 국비예산 확보 전략 등 지역 현안 해결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국립 산림레포츠 진흥센터 건립사업 △이천~문경 철도건설 등 국가철도사업 △농암 사현~종곡 국지도32호선 개량사업 △문경시 하수도정비 중점관리지역 침수예방사업 △문경돌리네토지매수사업 등에 대해 사업을 원활히 추진하고 사업이 목표한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특히 문경시의 균형발전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문경역세권개발사업(지역균형뉴딜사업, 투자선도지구사업), 전국 최고의 무형문화 도시 위상을 위한 모전들소리 전수교육관 건립사업, 지역민 커뮤니티 거점 확보를 위한 문경 팩토리아 비즈니스센터 건립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추진되는 정부 공모사업에 선정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하며 적극적인 재정 지원을 요청했다.

이 자리에서는 침체된 지역경기 활성화를 위해 국비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문경시와 민주당 상주·문경지역위는 핵심 현안사업 해결을 위한 국비예산 확보라는 성과를 이루기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으며, 정용운 위원장은“주요 역점사업 추진 등 문경시의 미래 발전을 위한 일이라면 함께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고윤환 시장은 “문경 발전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두고 현안사업 추진을 위한 국비예산 확보에 고군분투해야 한다.”며 “더불어민주당과 국비확보 공조체계를 보다 공고히 해 주요 현안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내년도 국비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