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금오산 “올레길 올래!” 시민건강걷기대회' 개최

전국(장애인)체전 D-100일 성공기원

정성은 | 기사입력 2021/06/28 [15:51]

'금오산 “올레길 올래!” 시민건강걷기대회' 개최

전국(장애인)체전 D-100일 성공기원

정성은 | 입력 : 2021/06/28 [15:51]


[우리집신문=정성은] 구미시는 전국(장애인)체전 D-100일 즈음하여 6. 26 17:00 금오산 대주차장 및 올레길에서 국회의원, 도·시의원, 체육회 임원진을 비롯한 구미시민이 참석한 가운데 '금오산 “올레길 올래!” 건강걷기대회'를 개최하였다.

사회적 거리두기 행사기준 지침에 따라 시 관련부서 및 구미경찰서와 구미소방서(화재 순찰)등 유관기관과 협의하여 안전(방역)대책을 수립하고 방역요원을 배치,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건강걷기대회와 축하공연으로 스포츠와 문화가 어우러진 문화체전 붐업행사로 진행되었다.

행사내용은 전국(장애인)체전 개최 대시민 홍보를 위하여 새롬이·행복이 마스코트 에코백 만들기, 전국체전 성공기원 희망띠 걸기, 올레길 포토존 운영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와 구미대학교 천무 응원팀의 열띤 시민 응원과, 경상북도홍보대사이며 구미 출신인 황치열을 비롯 성공기원 축하공연으로 성대하게 이루어졌다.

아울러, 지난해 코로나 19로 인하여 전국체전이 취소의 기로에 섰지만 이 역경들을 극복하고 전국(장애인)체전이 실시되는 만큼, 시민이 화합하고 즐길 수 있는 안전한 스포츠 문화 대축제를 위해 경상북도와 구미시가 철저한 준비를 하고 있음을 대 시민들에게 홍보하는 자리가되었다.

이날 참석한 장세용 구미시장은 “전국(장애인) 체전 D-100일 성공기원 '금오산 ”올래길 올래!“ 시민건강 걷기대회'를 기점으로 새로운 100년을 시작하는 대한민국 체전의 그 출발점이 될 것이며, 앞으로 동락공원과 선산봉황시장에서도 열리는 전국체전 붐업 행사에 뜨거운 관심을 가지고 함께 동참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