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구미시, 아동참여위원과 함께하는 생생토론회 '야호! 움직이는 소통광장' 옥계 도담공원에서 열려

제4기 구미시 아동참여위원 35명과 학부모가 함께하는 생생토론회

조연정 | 기사입력 2021/06/21 [12:11]

구미시, 아동참여위원과 함께하는 생생토론회 '야호! 움직이는 소통광장' 옥계 도담공원에서 열려

제4기 구미시 아동참여위원 35명과 학부모가 함께하는 생생토론회

조연정 | 입력 : 2021/06/21 [12:11]


[우리집신문=조연정] 구미시는 6월 19일 15:00 옥계 도담공원에서 아동관련 시책 및 시정전반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한 '생생토론회 - 야호! 움직이는 소통광장'을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 19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참석자 등록, 개회선언, 아동참여위원‧학부모가 함께하는 생생토론회, 아동의 질문에 시장이 즉시 답변해 주는 1:1 즉문즉답,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제4기 구미시 아동참여위원 35명과 학부모 등 50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토론회는 아동이 시정 전반에 질문하면 구미시장이 즉시 답변을 해주어 아동들의 궁금증을 현장에서 해결해 주었다.

향후 일정으로는 7월에는 '아동권리 캠페인 및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8월에는 아동참여위원 간 진솔하고 생산적인 토론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한 '여름캠프'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제4기 구미시 아동참여위원회'는 2021. 5. 28.에 위촉되어 아동의 권리에 대한 의견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회의, 캠페인, 토론회 등을 실시하며 특히 6개 분과별(놀이와 여가, 참여와 시민의식, 안전과 보호, 보건과 사회서비스, 교육환경, 가정환경)로 활동을 하며 각 분과에서 세부 의견을 도출한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아동참여위원들의 적극적인 활동으로 아동이 바라고 만들어가는 구미시가 되기를 바란다. 권리의 주체로서 아동들이 활동할 수 있도록 운영 전반에 대해 지원하고 다양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