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시흥시청, 청소 근로자 휴게시설 개선 완료

홍길동 기자 | 기사입력 2021/06/02 [08:33]

시흥시청, 청소 근로자 휴게시설 개선 완료

홍길동 기자 | 입력 : 2021/06/02 [08:33]

시흥시청, 청소 근로자 휴게시설 개선 완료


[우리집신문=홍길동 기자] 시흥시에서는 청사 내에서 근무하는 청소 근로자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쉴 수 있는 작업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난 5월 시청 내 청소 근로자 휴게시설 2곳의 리모델링 공사를 실시했다.

이번 공사는 공공부문 휴게시설 관리 규정 표준안(경기도)과 사업장 휴게시설 설치 운영 가이드(고용노동부)기준을 토대로 했다. 지난 3월 휴게시설 여건을 조사하고, 4월 휴게시설 개선 계획을 수립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예산을 확보해 5월에는 시설개선 공사를 진행했다.

청소원 근로자들이 휴식에 방해되지 않도록 휴게시설을 남녀로 구분, 구획해 별도로 분리했다.

천장, 바닥, 벽면 마감재는 모두 교체해 더 쾌적한 환경을 조성했으며, 휴게시설 내에 있는 오래된 가구(수납장, 책상, 소파, 신발장), TV, 냉난방기, 전자레인지를 포함한 비품을 교체하고, 휴게시설 내에 소통공간 외에 휴게공간을 별도로 마련해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지하에 있는 휴게시설 공기질 개선을 위해 공기 정화 작용이 있는 식물을 휴게실 내부에 배치하고, 내부 휴게공간 활용도 개선을 위해 휴게시설 내부에 붙박이장을 설치했다.

이로써 쾌적한 휴게공간 조성을 통해 현장 노동에 따른 피로를 해소하고, 근무환경 개선을 도모했다.

시흥시는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휴게시설 불편사항을 개선하여 청소원 근로자들이 편히 쉴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