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평택시 비전2동 주민자치회, 이웃과 함께하는 도심텃밭 운영

홍길동 기자 | 기사입력 2021/06/01 [11:40]

평택시 비전2동 주민자치회, 이웃과 함께하는 도심텃밭 운영

홍길동 기자 | 입력 : 2021/06/01 [11:40]

비전2동 주민자치회, 이웃과 함께하는 도심텃밭 운영


[우리집신문=홍길동 기자] 평택시 비전2동 주민자치회는 올해 3월부터 전 평택농업기술센터 소장을 역임한 농업전문가 조현욱 강사와 함께하는 주민자치프로그램 ‘조현욱의 텃밭이야기’를 텃밭 분양자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다.

‘조현욱의 텃밭이야기’는 현장 컨설팅과 기능성 텃밭을 만드는 내용 등으로 격주 토요일 오후 3시에 텃밭 분양자들에게 찾아가고 있다. 총 12회에 걸쳐 계획된 본 강의의 향후 일정은 천연 제초제 만들기, 실내텃밭 가꾸기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지난 5월 29일에 진행한 4강 교육은 화단용 국화 재배 실습으로 현장접수 선착순 20명을 대상으로 국화 삽수를 포트에 삽목하는 체험실습을 했다.

또한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5월 31일에는 비전2동 관내에 있는 꽃박스 7개와 비전2동 도심텃밭 내 도보와 인접한 약 44㎡의 구역에 메리골드, 페튜니아 등을 식재했으며, 2일에는 관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도심텃밭에 심어놓은 열무로 김장 봉사활동을 할 예정이다.

비전2동 주민자치회 조용찬 회장은 “얼마 전 뿌린 코스모스와 강의 후 남은 국화삽목 그리고 이번 여름꽃 식재로 텃밭이 다양한 꽃으로 채워지고 있다. 텃밭 이용자뿐만 아니라 주변을 통행하는 주민들에게 아름다운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비전2동장은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강의 지원과 꽃 식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주민자치회에 감사드린다”며,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도 적극적으로 봉사를 하는 관내단체들 곁에서 물심양면으로 열심히 돕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