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양평군, 온라인 군민토론방 운영 개시

홍길동 기자 | 기사입력 2021/06/01 [11:26]

양평군, 온라인 군민토론방 운영 개시

홍길동 기자 | 입력 : 2021/06/01 [11:26]

온라인 군민토론방 홍보 배너


[우리집신문=홍길동 기자] 양평군에서는 6월 1일부터 군정 주요 정책 및 군민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사업에 대한 군민들의 아이디어를 듣고 군정에 반영하기 위해 군청 홈페이지에 ‘온라인 군민토론방’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군민토론방은 군의 주요 정책결정 과정에 군민의 목소리를 듣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정책에 반영해 주민 중심의 정책 제안 및 예산 집행이 이뤄질 수 있도록 마련됐으며,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모임을 통한 주민의견 청취 기회 마련이 어려운 상황에 주민들과의 유용한 소통 창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효율적인 운영과 사업의 안정적인 추진을 위해 1달 간 시범 운영을 거친 뒤에 오는 7월 1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한다는 계획이다.

시범운영 기간동안 ‘내가 만약 양평군수라면’이라는 주제로 양평의 발전을 위해 어떤 정책이 필요한지에 대한 군민들의 생각을 듣고, 수렴된 좋은 의견들은 정책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군 홈페이지의 참여마당-군민토론방을 통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가 가능하며, 우수 아이디어 제안자나 토론자에 대해 민관협치협의회 심사를 통해 소정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지역 주요 정책과 현안 사항에 대한 군민들의 참여는 이제 필수적인 요소”라며, “주민 여러분들의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통해 새로운 양평을 만들어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