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시흥시, 웰컴 글로벌 원정대 운영

홍길동 기자 | 기사입력 2021/06/01 [09:38]

시흥시, 웰컴 글로벌 원정대 운영

홍길동 기자 | 입력 : 2021/06/01 [09:38]

시흥시청


[우리집신문=홍길동 기자] 시흥시는 5월 31일부터 온·오프라인을 활용해 지역사회 외국인 근로자, 다문화주민과 함께하는 웰컴 글로벌 원정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다문화사회속에 살아가는 관내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다문화이해교육과 이주 외국인 인식개선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더 중요해진 글로벌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자 올해 청소년국제교류 신규사업으로 기획되었다.

시흥시의 총인구 56만 명 중 외국인 거주자는 6만 명 가량으로 10%가량을 차지한다. 강사는 시흥시에 직장을 두고 근무하고 있는 외국인 노동자와 결혼이주여성, 외국인주민이 맡는다.

총 8회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으며 초등학생 5,6학년 31명을 대상으로 하나의 지구, 외국인 주민이 말하는 시흥, 한국에 관한 문화에 대해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다. 지역이 가진 특징과 사회적 문제를 발견해보고 이를 통한 자연스런 커뮤니티 기반을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은 감염병 예방 및 사회적거리두기 수칙을 준수해 온라인 교육 6회 과정을 거친 뒤 직접 현장에서 외국인 주민들을 만나며 소통하는 다문화인식개선 캠페인 활동으로 마무리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학생들은 시흥시장 명의의 민간 외교관 수료증 발급과 향후 시 청소년국제교류 해외파견사업 인센티브 또한 부여된다.

이 밖에도 시흥시는 다양한 청소년국제교류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 청소년국제교류 카페(시흥꿈나무 세계속으로) 공지사항과 시흥시 청년청소년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