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시흥시, 사회적경제 판로 확대 위해 나서 '시원'라이브커머스˙품평회 개최

홍길동 기자 | 기사입력 2021/06/01 [09:41]

시흥시, 사회적경제 판로 확대 위해 나서 '시원'라이브커머스˙품평회 개최

홍길동 기자 | 입력 : 2021/06/01 [09:41]

시흥시, 사회적경제 판로 확대 위해 나서 '시원'라이브커머스˙품평회 개최


[우리집신문=홍길동 기자] 시흥시가 사회적경제조직들의 판로 확대를 위해 6월 4일 온라인으로 ‘시흥시 사회적경제 시원 라이브커머스 & 품평회’를 진행한다.

'시원'은 시흥시사회적경제조직들의 공동브랜드로, 2020년 출범했다.

‘사물·현상이 시작되는 처음, 시흥이 원하는 사회적경제, 시원시원하게 이끌어 나가는 사회적 경제’등 다양한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이러한 의미를 딴 이번 ‘시흥시 사회적경제 시원 라이브커머스 & 품평회’에서는 사회적경제 제품과 서비스가 시원시원하게 소개될 예정이다.

행사는 오전, 오후로 나누어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는 '시흥시 사회적경제 시원 품평회', 오후 4시부터 6시까지는 '시흥시 사회적경제 시원 라이브커머스'순으로 진행된다.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진행하는 ‘시흥시 사회적경제 시원 라이브커머스’는 기획라이브로 진행된다. 공고를 통해 모집된 시흥시 사회적경제기업 5개소가 참여해 먹거리, 생활용품 등 다양한 13개 상품을 2시간 동안 생생한 라이브로 특가에 선보인다.

이번 라이브커머스는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시흥시사회적경제’를 검색해 참여할 수 있으며, 각 기업별 선착순 130명의 구매자에게는 스마트스토어 쿠폰을 통한 특별한 이벤트가 실시될 예정이다.

‘시흥시 사회적경제 시원 품평회’는 2019년부터 소비자생활협동조합 상품 입점을 위해, 시흥시 사회적경제기업들의 상품을 선보이는 자리이다.

유튜브 스트리밍과 ZOOM을 이용해 관심 있는 누구든 시청할 수 있다. 공고를 통해 선발된 9개 기업의 먹거리·생활용품·문화용품·떡·완구 등 다양한 20여개의 상품을 현장감 넘치는 모습으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시흥시는 2015년부터 사회적경제 물품 판매, 체험 행사,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사회적경제 나눔장터 프리마켓 락(樂)’을 통해 온·오프라인으로 활발히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개척 및 매출향상을 지원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