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수원시, 예방접종 사전예약률 높일 방안 마련한다

조청식 제1부시장 주재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제고를 위한 관계부서 회의’

홍길동 기자 | 기사입력 2021/05/31 [16:48]

수원시, 예방접종 사전예약률 높일 방안 마련한다

조청식 제1부시장 주재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제고를 위한 관계부서 회의’

홍길동 기자 | 입력 : 2021/05/31 [16:48]

조청식 제1부시장이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제고를 위한 관계부서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우리집신문=홍길동 기자] 수원시는 5월 31일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조청식 제1부시장 주재로 ‘코로나19 예방 접종률 제고를 위한 관계부서 회의’를 열고, 백신 예방 접종률을 높일 방안을 논의했다.

수원시는 종교계, 각 직능단체, 통장·주민협의체 등을 통해 시민들에게 백신접종 예약을 독려하는 것을 검토할 예정이다.

또 SNS, 유튜브, 대중교통, 공동주택 안내방송, 재난문자, 수원시 홈페이지, 우편물 등 모든 매체를 활용해 시민들에게 예방접종 관련 내용을 홍보할 계획이다.

수원시 예방접종추진단장인 조청식 제1부시장은 “각 동 통장을 비롯한 단체원들의 적극적인 협조 덕분에 75세 이상 어르신 예방접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며 “이번에도 각 동 단체원들이 예방접종 사전예약 홍보에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더 많은 시민이 예방접종에 동참할 수 있도록, 백신 접종자에게 혜택을 주는 ‘수원형 인센티브’ 방안을 마련하라”고 말했다.

수원시는 수원시민의 코로나19 예방접종 예약신청을 돕고, 관련 상담을 하는 ‘코로나19 예방접종 수원시민 전용콜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