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구미시, 고익환 교수 “꼰대가 되지않는 소통과 공감”

제107회 야은아카데미 온라인 특강 : 공감이 되는 소통법

최혜정 | 기사입력 2021/06/14 [12:22]

구미시, 고익환 교수 “꼰대가 되지않는 소통과 공감”

제107회 야은아카데미 온라인 특강 : 공감이 되는 소통법

최혜정 | 입력 : 2021/06/14 [12:22]


[우리집신문=최혜정] 구미시평생교육원에서는 6월24일 09:00 “꼰대가 되지않는 소통과 공감”이라는 주제로 전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온라인 특강을 구미시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다.

이번 특강은 대구대학교 문학박사 고익환 명예교수를 초빙하여「꼰대가 되지 않는 소통과 공감」이라는 주제로 소통을 원활히 하고 언쟁을 줄이며 더 잘 지낼 수 있는 소통의 기술 중 방어 태세 낮추기, 공감하기, 질문하기, 나 전달법, 관심갖기 등 대인 관계의 대화기법, 마음을 여는 행복전달 강의를 진행한다.

고익환 교수님은 강연에서 나이를 먹는다고 다 꼰대가 되는 것도, 젊다고 꼰대가 아닌 것 같다. 머리가 희끗해도 마음이 열려있는 사람도 많이 보았고, 이제 막 스무 살이 넘었는데도 '왕년에'를 운운하는 꼰대도 보았다며 올바른 소통을 위해서는 기술과 연습이 필요하다며 만족스럽고 높은 양질의 사회적 관계를 갖고 싶다면 올바른 소통하는 방법을 배워야 한다고 전했다.

김용보 평생교육원장은 서로의 감정들을 잘 파악하고 이해하여 심리적으로 오는 스트레스 해소를 돕고, 긍정적인 감정을 바탕으로 올바른 교육에 힘쓸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것에 목적을 두었다. 서로의 마음을 알아 가는 것에 소통과 공감의 자세를 견지하여, 긍정적인 마음으로 교육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의지를 내비쳤다.

한편, 제108회 야은아카데미는 7월 8일 김세화 작가의 “추리소설, 생사의 비밀코드를 파헤치다” 인문학 온라인 특강이 이어진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