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안동우 제주시장, 도시공원 코로나19 방역상황 점검

김지민 | 기사입력 2021/08/30 [11:25]

안동우 제주시장, 도시공원 코로나19 방역상황 점검

김지민 | 입력 : 2021/08/30 [11:25]


[우리집신문=김지민] 안동우 제주시장은 27일 19시, 신산공원과 사라봉공원에서 코로나19 야간 방역상황을 점검하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이번 점검은 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되는 위기 상황 속에 사회적 거리두기가 4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방역의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도점검을 강화하기 위해 이뤄졌다.

안 시장은 공원을 이용 중인 시민들에게 방역관리 상황에 대해 설명하고, 마스크착용 및 2미터 거리두기 등의 방역 수칙과 공원 내 금지행위(흡연, 취사행위 금지 등) 준수에 자발적으로 동참해줄 것을 요청했다.

또한 점검을 실시하고 있는 공직자들에게는 “더욱 촘촘한 방역 체계를 구축해 관리의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근무에 철저를 기해달라”며,

“야간에 공원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코로나19 확산 방지 방역지침을 더욱 철저히 준수할 수 있게 관련 홍보에도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제주시에서는 지난 7월 17일부터 매일 저녁 19시~22시까지 사라봉근린공원, 용담근린공원 등 시민들의 이용이 빈번한 주요 도시공원 17개소를 대상으로 집중 합동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방역 수칙 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 지도를 실시하고, 개선이 필요한 사항은 즉시 방역 당국에 보고하여 관련 처분을 하고 있다.

앞으로도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추석 연휴까지 야간 방역수칙 점검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