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제주시, 2021년 공공형어린이집 공개 모집

최지나 | 기사입력 2021/08/11 [12:17]

제주시, 2021년 공공형어린이집 공개 모집

최지나 | 입력 : 2021/08/11 [12:17]


[우리집신문=최지나] 제주시는 부모가 아이들을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2021년도 공공형어린이집을 오는 17일까지 6개소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공공형어린이집은 민간·가정어린이집 중 우수한 어린이집을 선정하여 운영비를 지원하고 보다 강화된 운영기준을 적용하여 보육서비스 품질 향상과 보육의 공공성을 강화하기 위한 제도이다.

제주시에서는 현재 92개소의 공공형 어린이집이 지정 운영되고 있다.

신청 대상은 정부 지원을 받지 않는 민간·가정 어린이집으로, 평가 및 평가인증 유효기간 내의 등급 또는 점수가 A등급 또는 90점 이상, 최근 6개월 내 평균 정원충족률 75% 이상 유지, 5년 이내 행정처분 또는 처벌 등을 받지 않는 등 높은 수준의 참여요건을 만족해야 한다.

세부 선정기준은 ▲어린이집 개방성 및 운영 안정성, ▲보육교직원 전문성 ▲지역별 자율평가 항목으로 구성되며, 참여 기본요건을 갖추고 제외 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어린이집 중 세부 선정기준에 따라 고득점 순으로 선정한다.

신청은 각 어린이집에서 사용 가능한 어린이집지원시스템을 통해 할 수 있으며, 행정시 1차 검토 및 제주특별자치도의 선정 심사를 거쳐 9월 말 제주도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 최종 선정 결과가 공개될 예정이다.

제주시 관계자는 “공공형 어린이집은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민간·가정 어린이집을 지원하여 보육서비스 품질 향상과 우수 보육 인프라 확충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