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용인시, 제1기 청년네트워크 한 해 활동 마무리 성과보고회 개최

홍길동 기자 | 기사입력 2021/05/28 [10:33]

용인시, 제1기 청년네트워크 한 해 활동 마무리 성과보고회 개최

홍길동 기자 | 입력 : 2021/05/28 [10:33]

용인시, 제1기 청년네트워크 한 해 활동 마무리 성과보고회 개최


[우리집신문=홍길동 기자] 용인시는 지난 27일 시청 컨벤션홀에서 제1기 청년네트워크 활동을 마무리하는 성과보고회를 열었다.

이날 행사엔 백군기 시장과 청년네트워크 위원 등 20여명이 참석해 그동안 발굴한 정책을 비롯한 활동 성과를 공유했다.

시는 지난 7월 관내 청년들의 소통과 정책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청년 60명을 공개모집으로 선발해 제1기 청년네트워크를 발족했다.

이들은 한 해 동안 온라인워크샵, 청년활동가멘토링, 중간발표회 등의 활동을 거쳐 일자리, 복지, 참여, 문화 등 4개 분야에서 9개 정책을 도출해 이날 발표했다.

세부적으론 청년 구직자에게 관련 직종 전문가가 직무를 소개해주는 영상을 제작해 제공하고, 해당 직무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하는‘180일간의 직업훈련’, 청년들의 정책 참여를 높일 수 있도록 ‘청년의회’를 구성하는 방안 이 제시됐다.

또 일정 구간의 이동 수단과 교통 환경 등을 조사해 장애인이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돕는 ‘장애청년 이동권 모니터링단’ 운영, 소프트웨어를 렌탈하고 관련 교육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지원’방안도 발표됐다.

시는 이날 제안된 정책의 실현 가능성을 고려해 담당 부서의 검토를 거쳐 시 청년 정책에 반영할 방침이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지난 한 해 용인시 청년들의 목소리를 담아 정책으로 만들어 준 용인 청년네트워크의 활동에 큰 박수를 보낸다”며 “우리 청년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정책 실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