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안동시, 중구동 마을관리협동조합 주민역량강화교육 개강

주민공동체가 중심이 되는 마을관리 조직육성 목표

최혜정 | 기사입력 2021/06/03 [09:42]

안동시, 중구동 마을관리협동조합 주민역량강화교육 개강

주민공동체가 중심이 되는 마을관리 조직육성 목표

최혜정 | 입력 : 2021/06/03 [09:42]


[우리집신문=최혜정] 안동시는 2일 안동시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중구동 도시재생사업구역 주민 및 안동시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구동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의 설립과 운영을 위한 주민역량강화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주민주도의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사업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이번 교육은 6월 2일부터 16일까지 매주 수·금요일 총 5회에 걸쳐 실시되며 ▲사회적협동조합의 이해 ▲마을관리협동조합 운영과 설립 ▲마을관리협동조합 운영원리 ▲마을관리협동조합 운영사례 ▲마을관리협동조합 설립 절차 등의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본 교육은 지난 2016년부터 2021년까지 추진 중인 중구동 도시재생사업 마을 주민들이 주체가 되어 지속가능한 마을관리시스템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여 올 연말 마을관리협동조합 최종 설립을 목표로 진행된다.

한편, 마을관리협동조합은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공급된 기초생활 인프라를 유지·관리해 주민들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공급하고, 수익을 마을에 재투자해 지속가능성을 키우는 주민 중심의 자조조직으로서 법인격인 협동조합보다 공익성이 한층 강조된 사회적협동조합으로 국토교통부에서 인가한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주민 중심의 자생력 있는 마을관리협동조합이 설립되길 기대한다.”라며 “도시재생사업의 지속성 확보 및 유지 관리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