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문석진 서대문구청장, 공약이행 평가 최고등급(SA) 달성

"공약 이행 통해 서대문의 아름다운 변화 이루어 갈 수 있도록 더욱 매진"

홍길동 기자 | 기사입력 2021/06/02 [10:35]

문석진 서대문구청장, 공약이행 평가 최고등급(SA) 달성

"공약 이행 통해 서대문의 아름다운 변화 이루어 갈 수 있도록 더욱 매진"

홍길동 기자 | 입력 : 2021/06/02 [10:35]


[우리집신문=홍길동 기자]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이달 1일 발표한 ‘2021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 결과’에서 최고 등급인 ‘SA’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 226개 시군구 홈페이지에 게시된 지난해 12월 31일까지의 각 지자체장 공약이행 활동을 모니터링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평가는 ▲공약이행완료 ▲2020년 목표달성 ▲주민소통 ▲웹소통 ▲선거공보공약 및 공약실천계획서와의 일치도 등 총 5개 분야에 걸쳐 진행됐다.

평가 결과는 SA, A, B, C, D등급으로 차등 부여됐는데 서대문구는 종합평가 결과 최고 등급인 SA를 획득했다.

구는 지난해 각 공약 사업의 이행과 평가에 구민 참여를 보장하기 위해 40명의 지역주민을 모집해 공약 배심원단을 운영했다.

또한 구청 홈페이지에 공약추진내용, 공약변경현황, 공약평가결과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한눈에 보기 쉬운 공약지도와 공약카드 뉴스를 게재하는 등 주민 친화적 웹소통을 위해 노력해 왔다.

문석진 구청장은 “이번 평가 결과는 구민 분들의 관심과 참여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구민의 말씀을 경청하고 함께 소통하면서 공약 이행을 통해 서대문의 아름다운 변화를 이루어 갈 수 있도록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