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수원시립미술관 경기도 문화의 날 '비포 선라이즈(Before Sunrise)' 개최

하루의 시작을 미술관에서 싱잉볼 연주와 명상과 함께!

ppp | 기사입력 2022/10/25 [16:09]

수원시립미술관 경기도 문화의 날 '비포 선라이즈(Before Sunrise)' 개최

하루의 시작을 미술관에서 싱잉볼 연주와 명상과 함께!

ppp | 입력 : 2022/10/25 [16:09]

▲ SUMA 액션위크 비포선라이즈


[우리집신문=ppp] 수원시립미술관(관장 김진엽)은 경기도 문화의 날을 맞아 SUMA 액션위크 '비포 선라이즈(Before Sunrise)'를 10월 29일에 수원시립아트스페이스광교에서 개최한다.

지난 22일 수원시립미술관 《우리가 마주한 찰나》 전시장 내부에서 '비포 선라이즈' 1회차가 진행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시민들은 “평소 명상 프로그램에 참여해보고 싶었는데 전시관 내부에서 명상해 볼 기회를 가져서 좋았다”, “어렵게 생각했던 명상을 쉽게 경험해 볼 수 있었고, 편안한 진행과 깊은 진동이 느껴지는 싱잉볼 소리가 인상 깊이 남았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2019년부터 운영된 '비포 선라이즈'는 스포츠와 예술을 결합해 새로운 미술관 관람 방식을 제시하는 문화행사다. 전시실 내에서 요가와 명상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는 경기도민의 문화향유권을 높이기 위한 '경기도 문화의 날' 지정 사업으로 크리스탈 싱잉볼 연주와 명상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10월 29일 오전 11시 수원시립아트스페이스광교 《찬란하게 울리는》 전시실 내부에서 진행는 프로그램은 싱잉볼 연주가이자 명상 강사인 ‘힐러 혜랑’과 함께 크리스탈 싱잉볼 연주를 들으며 명상을 통해 나의 내면과 만나는 시간을 갖는다.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무료이며, 명상 초보자도 참여 가능한 난이도로 운영된다. 수원시립미술관 누리집에서 선착순으로 사전 신청 후 참여 가능하다.

수원시립미술관 김진엽 관장은 “미술 전시와 명상으로 지친 마음을 위로하며 나를 돌아보는 새로운 경험을 마주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