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의왕시민과 함께하는‘61억 걸음’걷기

NH농협 의왕시지부, 탄소중립 생활 실천 두발로 Day 개최

ppp | 기사입력 2022/10/23 [16:13]

의왕시민과 함께하는‘61억 걸음’걷기

NH농협 의왕시지부, 탄소중립 생활 실천 두발로 Day 개최

ppp | 입력 : 2022/10/23 [16:13]

▲ 의왕시민과 함께하는‘61억 걸음’걷기


[우리집신문=ppp] NH농협 의왕시지부는 지난 22일 10시 고천체육공원에서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두발로 Day 행사를 진행했다.

NH농협 의왕시지부 주관주최로 개최된 이번 캠페인은 시민사회에 탄소중립 실천문화 확산 및 농협의 ESG 실천 의지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추진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의왕시와 NH농협 의왕시지부의 탄소중립사회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 1주년 기념식과 아이쿱 의왕생협의 ‘플라스틱 줄이기’, NH농협의‘61억 걸음 걷기’등 탄소중립 생활 실천 홍보도 함께 이뤄졌다.

참여자들은 간단한 스트레칭 후 고천체육공원을 출발해 왕곡천과 백운산 솔밭길 구간을 지나 다시 고천체육공원으로 돌아오는 약 5km 코스를 걸으며 에코플로깅 활동을 함께 실시했다.

농협 관계자는 “평소 가까운 거리는 차량 대신 걸어 다니는 습관으로 탄소배출을 줄이고, 지구 100바퀴 도는데 필요한 61억 걸음을 달성해 내년에 6만 1,000그루의 나무를 심어 탄소흡수원을 늘리는 ESG경영을 적극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두발로 Day가 의왕시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시민들의 기본 생활 습관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시민과 기업, 단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두발로 Day는 자동차 이용을 자제하고 2km 이내의 가까운 거리 걷기생활화를 통해 건강을 유지하고 온실가스 배출을 저감하기 위한 탄소중립 활동으로, 오는 11월 19일에는 왕송호수의 수변 환경을 감상하며 걷는 코스로 진행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