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대구광역시 수성구, ‘제4회 고산3동 고인돌 문화축제’ 누리공원에서 개최

ppp | 기사입력 2022/10/13 [13:11]

대구광역시 수성구, ‘제4회 고산3동 고인돌 문화축제’ 누리공원에서 개최

ppp | 입력 : 2022/10/13 [13:11]

▲ 제4회 고산3동 고인돌 문화축제 포스터


[우리집신문=ppp] 대구광역시 수성구는 제4회째를 맞이하는 마을 축제인 ‘고산3동 고인돌 문화축제’가 오는 15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수성구 누리어린이공원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2019년 제3회 개최 후 코로나19로 3년 만에 재개하는 고인돌 문화축제는 도심 속에서 만나는 이색적인 축제이다. 이번 축제는 주민참여예산 사업으로 고산3동 협력단체로 구성된 축제 추진위원회가 중심이 돼 다양한 체험과 게임, 먹거리를 준비했다.

특히 고인돌 포토존에서 원시인이 되어 축제 캐릭터 고삼동, 고삼순 판박이 스티커를 붙이고 움집, 고인돌과 함께 사진을 찍어보며 고인돌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모형과 책을 통해 알아볼 수 있다.

그 외에도 고무신 컬링, 종이비행기 컬링, 고인돌 퀴즈 등 다양한 게임에 참가할 수 있고 움집만들기, 석기모양 비즈팔찌 만들기, 나만의 향수 만들기, 떡 만들기, 달고나 만들기, 캘리그라피 가훈쓰기 등 체험도 즐길 수 있다.

또한 윷놀이장에서는 고산3동 경로당 대항 윷놀이 대회가 예심부터 결승까지 이어진다.

축제 무대에서는 몸치·음치 장기자랑 대회가 열리는데 춤을 못 춰도 노래를 못해도 상을 받는 대회로 큰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백승민 축제추진위원장은 “이번 축제는 주민들이 내년에도 또 오고 싶은 그런 축제가 됐으면 하는 바람으로 준비했다.”며, “바쁜 일상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오셔서 즐겨 주셨으면 한다”고 초청의 인사를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