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김해시 “화포천습지생태공원에 가을이 왔어요”

다양한 가을 체험프로그램 운영

ppp | 기사입력 2022/10/04 [09:25]

김해시 “화포천습지생태공원에 가을이 왔어요”

다양한 가을 체험프로그램 운영

ppp | 입력 : 2022/10/04 [09:25]

▲ 김해시 “화포천습지생태공원에 가을이 왔어요”


[우리집신문=ppp] 김해시는 화포천습지생태공원에서 다양한 가을 체험프로그램을 개설한다고 밝혔다.

생태탐방 프로그램 ‘낙엽따라 온 가을’은 생태공원을 탐방한 후 가을낙엽 에코백 만들기, 가을 낙엽 손수건 만들기(평일 단체)로 진행된다.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가을, 아우름 길 걷다’는 해설사와 함께 화포천 아우름길을 걸으며 가을에 볼 수 있는 야생화 3종, 새 3종을 찾는다.

‘줍담화방은 개인, 단체 모두 참여가 가능하고 환경정화활동과 생태교육을 함께 진행하며 봉사시간도 인정된다.

한림면 장방리에 조성된 생태체험장에서는 상자 텃밭에 가을 채소를 기르는 ‘텃밭 프로그램’, ‘화포천 가을운동회’, ‘화포천 가을 소풍’이 계속 운영된다.

새 프로그램으로 청소년 대상 화포천습지 가을 비경 사진찍기 대회 ‘내가 화포천 인싸!’, 겨울 철새 고니를 위한 고고GO!가 개설됐다.

‘내가 화포천 인싸!’는 디지털카메라, 휴대폰카메라를 이용해 화포천의 가을 풍경을 담아 SNS에 홍보하면 각 부문당 우수작들을 선정해 시상한다.

‘고고GO’는 화포천습지에 찾아올 겨울 철새 고니를 위해 봄부터 키워온 고구마를 수확해 고니의 먹이를 준비하는 프로그램이다.

이용규 수질환경과장은 “화포천습지의 계절 변화에 따라 다양한 생태체험프로그램을 개발해 더 많은 시민이 화포천습지생태공원을 찾아 계절을 즐기며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 확인과 신청은 화포천습지생태공원 누리집에서 할 수 있으며 문의는 전화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