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중랑구, 망우역사문화공원에서 유관순 열사 순국 제102주기 추모식 개최

ppp | 기사입력 2022/09/29 [07:28]

중랑구, 망우역사문화공원에서 유관순 열사 순국 제102주기 추모식 개최

ppp | 입력 : 2022/09/29 [07:28]

▲ 28일 오후 3시 유관순열사 합장분묘 묘역에서 순국 제102주기 추모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추모글을 남기는 류경기 중랑구청장


[우리집신문=ppp] 중랑구는 28일 오후 망우역사문화공원 유관순열사 합장분묘 묘역에서 유관순열사 기념사업회와 함께 주최하는 추모식을 개최했다.

추모식에는 류경기 중랑구청장과 유관순열사 기념사업회를 비롯해 구의원, 서울북부보훈지청장, 광복회 중랑구지회장, 이화여고총동문회장, 유가족 등 50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추념사와 추모사, 헌화, 추모글 낭독, 추모곡 공연, 추모글 남기기, 만세삼창 순으로 진행됐으며 지역 학교 합창단의 공연은 추모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켰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유관순 열사께 한없는 존경과 추모의 마음을 바치며 더 많은 분들이 열사를 기리고 추모할 수 있도록 공간을 정비하고 누구나 찾아올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겠다“라며, ”앞으로도 대한민국의 역사가 담긴 망우역사문화공원의 역사, 문화적 가치를 살려나가고 대한민국의 보물로 꾸준히 가꿔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30일까지 추모기간을 운영, 망우역사문화공원 유관순열사 합장분묘 묘역에 헌화를 비치한다. 30일에는 ‘큰별쌤’으로 불리는 EBS 최태성 역사 강사가 ‘망우역사문화공원 그리고 유관순’이라는 주제로 강의에 나설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