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화성시문화재단, 2022 아티스트 소셜 클럽 '예술인 아트페어' 개최

예술인의 자립과 성장을 돕는 예술작품 유통 플랫폼 역할 기대

ppp | 기사입력 2022/09/28 [11:42]

화성시문화재단, 2022 아티스트 소셜 클럽 '예술인 아트페어' 개최

예술인의 자립과 성장을 돕는 예술작품 유통 플랫폼 역할 기대

ppp | 입력 : 2022/09/28 [11:42]

▲ 2022 아티스트 소셜 클럽 '예술인 아트페어'


[우리집신문=ppp] (재)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대)은 화성시에서 활동하고 있는 예술인과 예술작품을 홍보하고 시민과 공유하고자 ‘예술인 아트페어’를 9월 30일과 10월 1일 동탄복합문화센터에서 개최한다.

‘예술인 아트페어’는 경기문화재단 경기문화협력망 지원사업에 3년 연속 선정된 사업인 '아티스트 소셜클럽'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사업이다. 금년 '아티스트 소셜클럽'은 예술인들의 네트워크 활성화를 목적으로 예술인 네트워크 간담회와 예술인 아트페어 등의 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행사는 ▲쇼케이스 공연 ▲전시 및 판매부스 ▲예술인 디지털 홍보부스로 구성돼 공연 및 시각 예술 분야 예술인이 직접 작품을 홍보하며 현장에서 시민들에게 작품 판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운영한다. 행사에는 화성시 공연예술단체 4팀과 시각예술인 34명이 직접 참가한 공연과 전시가 진행된다. 또한 예술인 디지털 홍보부스를 통해 화성시 예술인 300여 명의 포트폴리오가 소개되고 60명의 예술인이 인터뷰 영상을 통해 시민과 만날 예정이다.

예술인 아트페어 전시부스 및 디지털 홍보부스는 9월 30일 오후 2시부터 10월 1일 오후 5시까지 동탄복합문화센터 아트스퀘어 및 로비에서 진행된다. 쇼케이스 공연은 10월 1일 낮 12시부터 오후 4시까지 동탄복합문화센터 분수대 야외무대에서 진행되며, 클래식, 국악, 뮤지컬 등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인다.

화성시문화재단 관계자는 “본 행사는 예술인의 성장과 자립을 돕기 위한 사업으로 예술인들이 시민에게 직접 작품을 홍보하고 판매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며 “예술인과 시민이 교류하고 즐기는 축제의 장이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화성시문화재단이 처음 시도하는 ‘예술인 아트페어’인 만큼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예술인 아트페어’는 9월 30일부터 10월 1일까지 동탄복합문화센터 아트스퀘어 및 분수대 야외무대 일대에서 진행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