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고양어린이박물관, 우리말과 놀아요! 제576돌 한글날 기념 교육·공연

'노랫말이 있는 클래식', '그림으로 채우는 하늘연달 아흐레' 운영

ppp | 기사입력 2022/09/28 [09:32]

고양어린이박물관, 우리말과 놀아요! 제576돌 한글날 기념 교육·공연

'노랫말이 있는 클래식', '그림으로 채우는 하늘연달 아흐레' 운영

ppp | 입력 : 2022/09/28 [09:32]

▲ 고양어린이박물관, 우리말과 놀아요! 제576돌 한글날 기념 교육·공연


[우리집신문=ppp] 고양특례시 산하 고양어린이박물관은 제576돌 한글날을 기념하여 ‘우리말과 놀아요!’ 라는 주제로 10월 8일(토)부터 9일(일)까지 양일간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한글날 시즌교육과 특별공연을 개최한다.

한글날 특별공연 '노랫말이 있는 클래식'은 ‘우리말을 불러요!’라는 주제로 ▲ 10월 8일(토) 오후 2시 우리말 동요를 국악기와 판소리로 편곡한 ‘지지악대와 함께하는 동요 판소리’와 ▲ 10월 9일(일) 오후 2시 연기파 바리톤 이응광과 기타리스트 김현규가 들려주는 가곡 콘서트 ‘아빠와 함께하는 아름다운 우리 가곡’으로 진행된다.

한글날 시즌교육 '그림으로 채우는 하늘연달 아흐레'는 ‘우리말로 그려요!’라는 주제로 ‘순우리말 문자도 그리기’와 ‘자음모음 친환경 가방 꾸미기’ 총 2종으로 구성된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순우리말 문자도 그리기는 신조어, 줄임말 등에서 벗어나 아름다운 순우리말을 알아보고 전통 민화의 한 장르인 문자도로 표현하는 전통미술 교육 프로그램이다. 그보다 어린 5세 이상 어린이 가족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자음모음 친환경 가방 꾸미기는 내 이름을 원과 획으로 분해하고 디자인 요소로 활용하여 에코백을 꾸며보는 공예체험이다.

고양어린이박물관 관계자는 “이번 한글날 기념 교육 및 공연을 통해 어린이들이 외래어, 신조어 등에서 벗어나 우리말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한글을 언어가 아닌 디자인적 요소로 접하면서 한글의 가치를 생각할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전하면서 “특히 코로나19로 정체됐던 박물관 공연 프로그램을 재개하여 방문객의 만족도 향상을 도모하고 기념일과 함께 지역문화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