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양구군, 제15회 양구문화예술축제 개최

10월 6일 ~ 8일, 문화복지센터·문예회관·문화체육회관에서 개최

ppp | 기사입력 2022/09/28 [09:45]

양구군, 제15회 양구문화예술축제 개최

10월 6일 ~ 8일, 문화복지센터·문예회관·문화체육회관에서 개최

ppp | 입력 : 2022/09/28 [09:45]

▲ 양구군청 전경


[우리집신문=ppp] 양구군은 10월 6일부터 8일까지 양구군이 주최하고 양구문화원이 주관하는 ‘제15회 양구문화예술축제’를 개최한다.

양구문화예술축제는 양구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문화예술단체들이 직접 참여하는 전시 및 공연을 통해 지역주민에게 다양한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으며, 제37회 양록제 행사와 병행하여 진행하여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먼저, 10월 6일 오후 7시부터 8시 30분까지 문화체육회관에서 문화예술공연이 펼쳐진다.

이날 공연에는 한전초등학교 5~6학년으로 이루어진 강원도에서 유일한 학교단위의 풍물놀이팀 풍물공연, 국가무형문화재 경기민요 이수자·김순일 대표가 이끄는 정중앙전통소리보존회의 전통 국악공연, 한반도 시낭송회의 시낭송공연, 찬양곡·7080음악 등 다양한 장르를 연주하는 시밀레의 통기타 공연, 노년층 남성으로 구성된 실버들의 색소폰 공연, 직장인 6인조밴드인 U_me밴드 등 6개 단체,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무대를 풍성하게 채울 예정이다.

또한 10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양구문화복지센터와 양구문예회관에서 다양한 단체들의 전시행사가 개최된다.

양구문화복지센터에는 양구문화원 문화강좌 서양화반 회원들로 구성된 ‘에움길’의 서양화 전시, ‘묵향회’의 한문·한글서예 작품 전시, ‘함춘붓다솜’의 사군자 작품 전시와 더불어 ‘올리브그린아트’의 미술작품과 ‘양구문학회’의 문학작품 등을 전시할 예정이다.

또한, 문예회관에서는 강원도장애인종합복지관의 양구지역재가장애인 공예작품 전시를, 라움곳간의 규방공예작품, ‘양구전통민화연구회’의 민화작품 등을 전시할 예정이다.

양구군 관계자는 “문화예술축제를 통해 다양한 문화·예술을 함께 공유하고 체험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주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