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건축인들의 축제, 세종건축문화제 개최

10월 7일 세종시청사 일원‘세종, 추억을 남기다’주제

ppp | 기사입력 2022/09/28 [06:08]

건축인들의 축제, 세종건축문화제 개최

10월 7일 세종시청사 일원‘세종, 추억을 남기다’주제

ppp | 입력 : 2022/09/28 [06:08]

▲ 건축인들의 축제, 세종건축문화제 개최


[우리집신문=ppp] 세종특별자치시가 ‘미래전략수도 세종’의 우수 건축자산을 널리 알리고, 대한민국 건축문화의 중심지로 도약하기 위해 오는 10월 7일 세종시청사 일원에서 ‘세종건축문화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다섯 번째 개최하는 세종건축문화제는 지역 건축인들의 최대 행사로 세종시가 주최하고 세종시건축사회가 주관한다.

세종건축문화제는 코로나19로 지난 2년간 온라인 개최했지만, 올해는 세종시청사 야외무대에서 개막식을 시작으로 시민과 지역 건축인들이 함께 하는 행사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세종건축문화제는 ‘세종, 추억을 남기다’라는 주제로 ▲청소년 여름건축학교 및 세종시민 건축아카데미 우수작품 전시 ▲초대작가 및 공공건축 공모작품 전시 ▲건축사와 함께하는 공공건축 투어 ▲가족이 함께 만드는 어린이 창의 교실 ▲건축어워드(가족사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우수건축투어, 건축어워드, 어린이창의교실 프로그램은 시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으며, 세종건축문화제 누리집에서 10월 6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고성진 건설교통국장은 “이번 건축문화제를 통해 우리시 건축자산을 널리 알리고 시민들에게 건축문화에 대한 이해와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시민참여로 만들어지는 행사인 만큼 연휴기간 가족들과 함께 방문해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