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제주시, “다시 찾는 일상, 책!”2022 제주독서대전 개최

9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우당도서관에서 펼쳐집니다

ppp | 기사입력 2022/09/27 [11:21]

제주시, “다시 찾는 일상, 책!”2022 제주독서대전 개최

9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우당도서관에서 펼쳐집니다

ppp | 입력 : 2022/09/27 [11:21]

▲ 2022 제주독서대전


[우리집신문=ppp] 제주시에서는 책을 통해 길을 찾는 행복한 일상을 책과 함께 꿈꾸자는 뜻에서 ‘다시 찾는 일상, 책!’을 주제로 『2022 제주독서대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2 제주독서대전은 축하행사, 북페어, 체험, 포럼, 공연, 전시, 제주어동요제 등 100여 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전국단위 출판사, 동네책방, 서점 등과, 제주작가회의, 제주문인협회, 공공도서관, 독서동아리 등 80여개의 독서 관련 기관·단체가 제주독서대전을 함께하여 시민 참여형 축제로 진행할 예정이다.

일정별 프로그램은 1일차(9월30일) ▲제주독서문화포럼을 주제로(제주지역 독서 공동체 상생을 위한 활성화 방안, 엔데믹 시대, 일상회복을 위한 독서 활성화 방안), 2일차(10월 1일) ▲북콘서트(김동식 작가 / 회색인간 저), (손힘찬 작가 / 나는 나답게 살기로 했다 저) ▲음악공연(영혼의 목소리 축하 콘서트), ▲축하행사 에는 추억의 CM송 메들리 / 옛날 옛날 제주도에는 창작시극 / 공부의 신 강성태 북콘서트, 3일차(10월2일) ▲북콘서트(고희영 작가 / 엄마는 해녀입니다 저), ▲음악공연(불를락♬ 들을락♪ 제주어 동요제)이 펼쳐진다.

야외 광장에서는 체험마당으로 독서단체·동아리 등이 참여하여 20여개의 독서체험한마당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제주시 동네책방 도서전, 독서사진전 / 제주도서, 환경도서 등 특화도서전이 펼쳐진다.

또한 본관 로비에서는 전국의 60여개 출판사, 서점, 책방들이 참여하는 사서방(출판사·서점·책방) 북페어가 진행되어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10월 1일에 진행되는 축하행사는 우당도서관 야외무대에서 진행되며, 오승원(80~90년대 다수의 CM송 및 아기공룡둘리 주제곡 가수), 김지호(시각장애를 극복하고 영혼의 목소리로 스타킹 3연승 가수) 모자가 함께하는 추억의 CM송 메들리 공연과, 제주의 신화를 소개하는 옛날 옛날 제주도에는 창작시극 공연이 진행된다.

아울러 제주독서대전을 찾은 독서인들을 위해 책과 함께 미래를 바꾸는 공부법에 대한 공부의 신 강성태 북콘서트가 펼쳐진다.

이번 독서대전의 모든 프로그램은 전면 대면 방식으로 진행되지만, 현장에 참여하지 못하는 전국의 독서인들이 위해 방송사, 언론사, 유튜브, 인스타그램, 독서대전 홈페이지 등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전국 어디서든 참여 가능하다.

제주시는‘제주 대표 책 축제인 2022 제주독서대전을 통해 책의 가치와 소중함을 느끼고, 책으로 건강한 일상을 찾으며, 책 읽는 도시로 한걸음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