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함안의 맛, 함안의 멋, 음식으로 표현하다 ! 아라가야 향토음식 전국요리 경연대회 참가자 모집

상금 총 600만 원… 함안 농특산물 활용한 향토음식 외식메뉴 발굴

ppp | 기사입력 2022/09/27 [10:11]

함안의 맛, 함안의 멋, 음식으로 표현하다 ! 아라가야 향토음식 전국요리 경연대회 참가자 모집

상금 총 600만 원… 함안 농특산물 활용한 향토음식 외식메뉴 발굴

ppp | 입력 : 2022/09/27 [10:11]

▲ 함안의 맛, 함안의 멋, 음식으로 표현하다 ! 아라가야 향토음식 전국요리 경연대회 참가자 모집


[우리집신문=ppp] 함안군은 오는 11월 12일 함주공원 다목적구장에서 열리는 ‘함안의 맛’ 아라가야 향토음식 전국요리 경연대회’ 경연 참가자를 오는 10월 1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전국단위 행사로 치러지는 이번 행사는 함안의 신선한 농‧특산물을 활용한 특색 있는 향토음식 발굴로 지역농산물 소비를 확대하고 지역경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됐다.

지역에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함안 농특산물을 활용해 외식업소에 판매 가능한 단품메뉴 형태로 맛 솜씨를 뽐내게 된다.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20팀은 오는 11월 12일 현장경연에서 즉석으로 조리과정을 선보여야 한다.

음식의 맛과 영양의 조화는 물론 대중성, 상품성, 독창적인 아이디어 등을 심사기준으로 함안군을 대표하는 향토음식의 가능성을 평가해 시상하며, 총 600만 원의 시상금이 지급된다.

참가신청은 함안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로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또한 이날 ‘제2회 함안군 평생학습 축제’와 ‘함안행복교육지구 마을교육 공동체 어울림 한마당 축제’와 함께 ‘아라가야 어울림 한마당’ 통합행사로 더 풍성하고, 볼거리가 넘치는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함안군농업기술센터 박진석 소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지역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대외에 알리고 지역을 대표하는 관광음식을 발굴하여 대중화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