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예천군, '2022 예천장터 농산물 대축제' 개최

10월 14일부터 16일까지… 화합 한마당! 우수한 농산물 판매

ppp | 기사입력 2022/09/27 [06:16]

예천군, '2022 예천장터 농산물 대축제' 개최

10월 14일부터 16일까지… 화합 한마당! 우수한 농산물 판매

ppp | 입력 : 2022/09/27 [06:16]

▲ 예천군, '2022 예천장터 농산물 대축제' 개최


[우리집신문=ppp] 예천군은 10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2022 예천장터 농산물 대축제’를 한천체육공원 일원에서 개최한다.

▣ 2022 예천장터 농산물 대축제로 오감만족

3년 만에 개최되는 농산물축제인 만큼 많은 관심이 집중됨에 따라 축제를 통해 지역의 우수 농특산물을 대내외에 홍보해 농민들에게 희망을 주는 동시에 농가소득 증대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분위기를 전환하고 볼거리‧먹거리‧즐길거리 제공 등 다채로운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짜임새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해 지역민과 관광객이 함께하고 즐기는 오감 만족 축제장으로 알차게 준비하고 있다.

첫째 날에는 기관단체장, 도의원, 군의원, 방문객이 참석한 가운데 농산물축제장 입구에서 오전 10시 30분 의식행사 및 군민화합 퍼포먼스로 농사물축제 개장식을 갖고 16비행단 공군 군악단 공연 행진으로 볼거리를 제공한다.

예천군어린이집연합회는 관내 영유아를 대상으로 전통놀이한마당을 운영해 어린이들이 전통음식만들기, 전통문화ㆍ전통놀이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준비했으며 한천체육공원에 새롭게 조성된 놀이터에는 볼풀장, 장애물 에어바운서를 설치해 아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체험부스를 운영해 △토마토‧상추를 활용해 반려농작물키우기 △떡메치기 △잼만들기 △고구마‧땅콩 등 농산물수확체험 △호두 딱지치기 등 축제의 재미를 더할 계획이다.

메인무대에서는 라이브커머스를 새롭게 시도해 축제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함은 물론 생산 농가에서 직접 출연해 농산물홍보 및 판매에 나서기도 한다.

둘째 날에는 NH농협 예천군지부 주최로 군민화합퍼포먼스 ‘오색가래 떡 뽑기 행사’를 열어 친환경 농산물의 고장 예천에서 생산되는 고품질 쌀로 군민 화합과 장수를 기원하고 쌀소비 촉진을 위해 퍼포먼스 후 행사에 참석한 내빈과 지역주민, 관광객들에게 나눠준다.

청소년을 위한 콘서트로 저녁에는 강남×군조, 보이그룹 에이블루(ABLUE), 걸그룹 레이나, 비보이 크롬하츠의 신나는 공연으로 관광객들의 스트레스도 날려버린다.

축제 마지막 날은 뷰티라인 시니어 패션쇼가 준비되어 예천 시니어모델 1기 과정을 수료한 모델들의 첫 런웨이가 펼쳐진다. 이날 패션쇼에는 태권도시범, 색소폰 연주, 치어리딩도 선보일 예정이다.

축제기간 중 부대행사로는 △양봉산물 및 기자재전시‧축하공연 △예천 한우, 한돈 무료시식 행사 및 구이터 운영 △우리음식 및 생활문화 전시체험전, 농업신기술 및 신품종 전시 △건강증진 홍보 및 골다공증, 고혈압, 당뇨검사, 체성분 분석검사, 어린이 오감만족 건강놀이터를 운영한다.

특히, 축제 기간에는 생산자단체 위주 읍·면 부스 운영으로 우수한 품질의 예천 농산물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농산물을 활용한 체험부스도 운영하며 메인무대에서는 사과무게재기, 즉석농산물경매 등 다양한 레크레이션으로 관람객들에게 볼거리 제공 및 참여를 이끄는 등 푸짐한 상품도 받을 수 있게 준비한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예천장터 농산물 축제장을 방문하셔서 우수한 예천 농산물도 많이 구입해 주시고 군민들과 관광객 모두가 축제의 주인공이 되셔서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예천군은 제59회 예천군민체육대회를 10월 16일 10시 예천스타디움에서 ‘군민이 하나되는 예천’이라는 슬로건으로 군민 모두가 참여하고 즐길 수 있도록 경기종목을 다양화해 군민 친선 도모 및 화합의 장을 마련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