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광명시 광명3동, 제2회 주민총회 및 ‘제5회 다문화 가족과 함께하는 주민한마음 축제’ 열려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체험하는 다문화 한마음 축제도 함께 열려

ppp | 기사입력 2022/09/25 [16:44]

광명시 광명3동, 제2회 주민총회 및 ‘제5회 다문화 가족과 함께하는 주민한마음 축제’ 열려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체험하는 다문화 한마음 축제도 함께 열려

ppp | 입력 : 2022/09/25 [16:44]

▲ 광명시 광명3동, 제2회 주민총회 및 ‘제5회 다문화 가족과 함께하는 주민한마음 축제’ 열려


[우리집신문=ppp] 광명시 광명3동에서는 지난 24일 광명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제2회 주민총회와 ‘제5회 다문화 가족과 함께하는 광명3동 주민한마음 축제’가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광명3동 농악팀의 풍물길놀이와 경기민요의 식전 행사에 이어 광명3동 주민자치회(회장 장경확)는 제2회 주민총회를 개최하고 개회식, 감사보고, 주민세 마을사업 설명, 총회 투표를 진행했다.

이어진 제5회 다문화 가족과 함께하는 주민한마음 축제는 지역주민과 다문화 가족, 복지대상자 등 700여 명이 참여해 지역주민들이 다문화 가족과 함께 소통하고 다문화 전통 공연·음식·놀이를 체험하며 서로를 알아가는 문화 행사가 진행됐다.

이외에도 ▲주민자치프로그램 수강생 공연 ▲광명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초록초록 원예교실 ▲광명종합사회복지관의 주민참여형 이벤트 ▲광명경찰서의 경찰 신고 부스 운영 및 어린이 경찰복체험 ▲광명초등학교의 풍선아트·페이스페인팅도에도 많은 주민이 함께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박승원 광명시장은 축사를 통해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를 활성화하는 동시에 주민들과 함께 즐기며 교감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다”며, “주민총회와 다문화축제가 광명3동의 공동체 의식을 높이고 화합하는 장으로 더욱 발전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주민총회와 축제가 함께 열려 많은 광명3동 주민들이 참여했으며, 다문화에 대한 인식 확산과 주민 화합 및 소통의 자리가 됐다.

장경확 광명3동 주민자치회 회장은 “이번 행사는 주민 화합과 발전을 다짐하는 뜻깊은 기회였다”며, “참여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 주민한마음 축제와 주민총회가 광명3동의 귀중한 행사인 만큼 앞으로도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관내 유관 단체에서 먹거리 판매 부스를 운영하여 얻은 수익금은 광명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