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대구 서구, 제6회 달성토성마을 골목축제, 달성토성 별을 밝히다

ppp | 기사입력 2022/09/21 [12:33]

대구 서구, 제6회 달성토성마을 골목축제, 달성토성 별을 밝히다

ppp | 입력 : 2022/09/21 [12:33]

▲ 제6회 달성토성마을 골목축제 포스터


[우리집신문=ppp] 서구 비산2.3동 달성토성마을골목축제 조직위원회(위원장 김기석)는 제6회 달성토성마을 골목축제를 9월 24일 달성토성둘레길 일원에서 개최한다.

대구광역시 선정 우수마을축제로 올해 제6회를 맞이한 달성토성마을 골목축제는 9월 24일 달성토성 풍물단과 마을합창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10시에 개회식을 갖고 시낭송, 가요교실, 하모니카 공연 등 주민들이 준비한 다양한 무대 공연과 레크레이션 게임을 진행한다.

오후2시 주차장 메인무대에서는 초청가수공연와 주민노래자랑이 있는 힐링음악회가 열리고 가족마당극과 마을 합창단이 준비한 동요합창무대도 펼쳐진다.

다양한 무대공연외에도 달성토성마을의 아름다운 정원들을 둘러볼수 있는‘골목정원투어’, 주민40여명이 참가하는 ‘아나바다 나눔장터’를 비롯해 소원등 만들기, 다육이 화분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부스가 운영되며 골목 곳곳에서는 전통놀이, 달고나만들기, 추억의 뽑기 등 어린이동반 가족들이 참여할 수 있는 놀이마당도 펼쳐진다.

오후6시부터는 소원등 만들기 체험에서 만든 우수작품 시상을 시작으로 중앙무대에서 소원등불을 들고 달성토성에 오르는 “달성토성 별을 밝히다”로 축제를 마무리한다

김기석 달성토성마을 골목축제 조직위원장은 “2년만에 오프라인으로 열리는 축제인 만큼 코로나19에도 안심하고 재밌게 즐길 수 있도록 알찬 프로그램으로 꾸몄으니 많이 오셔서 아름다운 골목정원과 함께 축제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