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BIAF2022 학술 포럼 개최!

콘텐츠 산업에서 새롭게 떠오르는 ‘인공지능 아트와 기술’

ppp | 기사입력 2022/09/06 [16:31]

BIAF2022 학술 포럼 개최!

콘텐츠 산업에서 새롭게 떠오르는 ‘인공지능 아트와 기술’

ppp | 입력 : 2022/09/06 [16:31]

▲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우리집신문=ppp] 제24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BIAF2022)이 ‘인공지능 아트와 기술’을 주제로 한 학술포럼을 10월 22일 개최한다.

BIAF 학술포럼은 애니메이션 산업의 현실적인 이슈들을 폭넓게 논의하고 이를 통해 한국 애니메이션 산업과 정책 및 제도의 현황을 점검하고 애니메이션 전반 산학계가 이끌어 가야 할 방향성을 제시해왔다.

BIAF2022 학술포럼은 가톨릭대학교 LINC 3.0 사업단, 호남대학교 LINC 3.0 사업단과 공동 주최로 진행하여 인공지능 아트 산업 및 콘텐츠 산업 관련 등 여러 분야의 엄선된 전문가들을 모시고 아트와 기술이 융합된 애니메이션, 콘텐츠 산업의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발제자로는 유한대학교 이은석 교수, (주)드위치 이태석 대표, 호남대학교 백란 교수, 소서문성지역사박물관 김이경 감독이 참여할 예정이다. 세션은 이태석 교수의 '인공지능이 바꿔줄 애니메이션의 미래', 이태석 대표의 '인공지능 데이터 학습을 위한 데이터 품질 관리', 백란 교수의 'AI Art의 현주소 및 미래 기술의 조명 툴 기반으로', 김이경 감독의 '디지털 융합과 문화 예술적 창의성'로 구성된다.

BIAF2022 애니메이션 포럼은 온·오프라인을 통합하여 진행한다. 온라인 실시간 유튜브 스트리밍 송출 및 오프라인으로 참가가 가능하며, 부천 한국만화영상진흥원에서는 포럼의 생생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