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화성시문화재단, 9월 다양한 거리문화 행사로 풍성

‘찾아가는 공연장’, ‘거리로 나온 예술’ 하반기 운영재개

ppp | 기사입력 2022/09/06 [12:18]

화성시문화재단, 9월 다양한 거리문화 행사로 풍성

‘찾아가는 공연장’, ‘거리로 나온 예술’ 하반기 운영재개

ppp | 입력 : 2022/09/06 [12:18]

▲ 찾아가는 공연장


[우리집신문=ppp] (재)화성시문화재단은 무더웠던 여름 휴식기를 지나 9월부터 화성시 전역에서 ‘찾아가는 공연장’ 과 ‘거리로 나온 예술’을 운영한다.

‘찾아가는 공연장’은 평소 전문공연장 혹은 축제 무대에서만 볼 수 있었던 전문예술단체의 공연을 버스킹(거리공연) 형식으로 옮겨 화성시 소재 공원, 광장에서 화성시민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사업이다. 9월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19시부터 1시간 30분 동안 진행되며, 공연일정에 따라 새솔동 수노을중앙공원, 우정읍 쌍봉산근린공원, 향남2지구 1호광장, 서신면 궁평항에서 진행 예정이다. 9월 공연에서는 대중음악, 재즈, 마술, 비보잉, 타악 퍼포먼스, 전통연희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준비돼있다.

‘거리로 나온 예술’ 은 공연장과 관객이 필요한 아마추어 혹은 동호회 예술인의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공연뿐만 아니라 야외공간에서 접하기 힘들었던 미술, 공예 작품 전시도 관람할 수 있는 복합 예술 사업이다. 하반기 프로그램은 지난 9월 3일(토) 시작으로 추석연휴 기간을 제외한 10월 29일까지 동탄 홍사용문화거리와 새솔동 수노을중앙공원에서 운영된다.

해당 공연들은 무료로 화성시민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각 사업별 운영 시간과 장소는 화성시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야외에서 진행되는 만큼 기상 상황 및 기타 상황에 따라 운영 장소와 시간은 변동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