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목포뮤직플레이, 전국오디션 경연대회 본선 참여자 확정

가수, 미스트롯·싱어게인·히든싱어 출연자 다수 참여

ppp | 기사입력 2022/09/06 [11:53]

목포뮤직플레이, 전국오디션 경연대회 본선 참여자 확정

가수, 미스트롯·싱어게인·히든싱어 출연자 다수 참여

ppp | 입력 : 2022/09/06 [11:53]

▲ 목포뮤직플레이, 전국오디션 경연대회 본선 참여자 확정


[우리집신문=ppp] ‘K-뮤직의 산실, 목포뮤직플레이’ 개최가 20여일 앞으로 다가오고 있는 가운데 방송에서만 볼 수 있는 경연을 전국 최초로 축제에 접목시킨 ‘전국 오디션 경연대회’의 예선 2차가 지난 3일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예선 2차는 참가신청자 546개팀 중 예선 1차에 통과한 60개팀이 참여해 준결승에 참여할 20개팀을 선정하는 자리로 치열한 경쟁 속에서 진행됐다.

경연에는 가수 데뷔자를 비롯해 미스트롯(TV조선)·싱어게인·히든싱어(이상 JTBC)·너의 목소리가 보여(tvN)·편애중계(MBC) 등 인기 프로그램 출연자, 유명 유튜버 음악방송 운영자, 음악앨범 제작 발매자 등 전국의 걸출한 음악가들이 대거 참여해 단순한 경연대회 수준이 아닌 방송에서 볼 수 있는 수준높은 공연을 펼쳤다.

특히, 방송 프로그램처럼 경연 후 최고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개인별로 심사평을 전해 당락을 떠나 모든 참여자가 앞으로의 음악세계를 구축해나가는 데 있어 큰 도움을 얻을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예선 2차를 통과한 참여자 20개팀은 서울·경기 13개팀, 전라 5개팀, 강원·광주 각 1개팀으로 목포는 2개팀이 통과했다. 연령별로는 20대 10개팀, 30대 6개팀, 40대 3개팀, 50대 1개팀이 선정됐다.

심사위원들은 “목포에서 이렇게 큰 행사를 개최하는 것과 경연대회 참여자들의 수준이 높아 놀랐다”며 “목포뮤직플레이가 목포의 문화콘텐츠로 자리잡아 K팝을 넘어 세계로 나아가는 인큐베이팅 역할을 수행하기를 기대한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