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포항시 ‘일상회복을 위한 희망축제’ 포항국제불빛축제 준비상황 점검보고회 개최

축제개최 한 달여 앞두고 준비사항 점검 등 본격적인 축제 준비 돌입

ppp | 기사입력 2022/08/24 [15:29]
> 국방
포항시 ‘일상회복을 위한 희망축제’ 포항국제불빛축제 준비상황 점검보고회 개최
축제개최 한 달여 앞두고 준비사항 점검 등 본격적인 축제 준비 돌입
 
ppp 기사입력  2022/08/24 [15:29] ⓒ 우리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포항시청


[우리집신문=ppp] 포항시가 ‘2022 포항국제불빛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24일 시청에서 준비상황 점검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점검보고회에서는 이장식 포항시 부시장의 주재로 각 부서별 부서장, 포항문화재단, 읍면동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부서별 축제 추진계획을 보고하고 교통, 안전 등 분야별 준비사항을 점검했다.

올해 포항국제불빛축제는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불빛퍼레이드와 국제불꽃쇼를 포함해 정식 개최됨에 따라 필리핀, 이탈리아, 스웨덴 3개 국가의 국제불꽃쇼에 한국의 그랜드피날레까지 더해 역대 최대 규모의 연화 연출 등 국제불빛축제의 진수를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일상회복을 위한 희망축제’를 목표로 시민축제기획단 운영을 비롯해 불빛퍼레이드에 시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하고, 축제 당일에는 ‘시민 중심존’ 운영 등 팬데믹 이후 모든 시민이 함께하는 축제로 기획한다.

이장식 포항시 부시장은 “올해 국제불빛축제가 더 화려하고, 더 풍성하게 개최되는 만큼 시민 모두 화합하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해달라”며,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를 통해 관광객들이 안심하고 찾을 수 있는 안전축제가 될 수 있도록 각 부서별 유기적인 협조를 당부한다”라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집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