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경기도·부천시·부천문화원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2022년 지역농산물 먹거리지원사업〗 추진

경기도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활용한 제철 건강음식 프로젝트

ppp | 기사입력 2022/08/08 [11:41]

경기도·부천시·부천문화원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2022년 지역농산물 먹거리지원사업〗 추진

경기도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활용한 제철 건강음식 프로젝트

ppp | 입력 : 2022/08/08 [11:41]

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연계 참가자와 함께 / 된장을 활용한 요리


[우리집신문=ppp] 경기도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활용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먹거리 활성화 사업을 통해 음식문화를 전파하는 '2022년 지역농산물먹거리지원사업'공모사업에 부천문화원(이하‘문화원’)이 사업 추진기관에 선정되었다. 문화원은 ‘공유주방형’사업으로 공간 리모델링을 통해 교육 공간조성 및 전통음식, 음식치유를 활용한 지역농산물 활성화 사업들을 운영하여 총 40회 400명을 대상으로 음식문화 향유 활동을 진행중에 있다.

문화원의 ‘전통다식체험관’ 전통음식 전문가 권미연 관장은 이번사업을 통해 문화원에서 운영하는 공간을 활용해 보다 많은 시민들이 우리 농산물을 통해 건강하고 참된 먹거리 수혜자가 될 수 있도록 음식치유프로그램, 전통음식 인문학강좌 등 음식관련 교육컨텐츠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시민들과 함께 공유 할 수 있는 사업이 될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신선한 식재료 선택을 위해 경기도 내 여러 로컬푸드 매장에서 직접 구입한 식재료들로 다문화센터, 청소년 단체 등 다양한 계층에 건강한 음식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7월 한달 17회 교육을 통해 166명의 취약계층에게 다양한 음식문화를 전파하기도 했다.

문화원에서는 오는 9월 부터 2차 치유음식, 전통음식교육 일정을 홈페이지에 공유하고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 새로운 음식문화에 관심이 있는 대상자는 문화원에 체험문의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