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화성시문화재단-수원대학교, 지역 청년예술인 위해 손잡아

아르코공연연습센터@화성 거점 화성시 청년예술인의 발전 및 교류를 위해 업무협약 체결

ppp | 기사입력 2022/07/28 [10:35]

화성시문화재단-수원대학교, 지역 청년예술인 위해 손잡아

아르코공연연습센터@화성 거점 화성시 청년예술인의 발전 및 교류를 위해 업무협약 체결

ppp | 입력 : 2022/07/28 [10:35]

왼쪽부터 화성시문화재단 허명범 예술문화본부장, 류형욱 시민문화본부장, 김미라 경영기획본부장, 김종대 대표이사, 수원대학교 박철수 총장, 우창훈 부총장, 오영균 대외협력처장, 김석범 융합문화예술대학장


[우리집신문=ppp] (재)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대)은 아르코공연연습센터@화성을 거점으로 화성시 청년예술인의 발전과 상호 교류를 위해 수원대학교와 27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협약식은 아르코공연연습센터@화성 대연습실에서 화성시문화재단의 김종대 대표이사, 수원대학교 박철수 총장 등 양 기관 관계자 참석 하에 진행됐다.

재단과 수원대학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화성시 청년예술인 발전과 교류를 통한 지역예술발전에 기여하고, 아르코공연연습센터@화성을 거점으로 하는 기획 프로그램의 자문과 운영에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청년예술인 연계 기획사업 발굴, 공동협력 △지역 청년예술인의 양성과 그에 대한 지원 기회 확대 협력 △상호 보유한 지역문화예술의 자원 교류 협력 등이다. 특히 청년예술인 연계 기획사업은 올해로 개관 2년차인 ‘아르코공연연습센터@화성’ 공간의 청년 공연예술인 네트워크를 통한 신진 공연예술단체 발굴과, 안정적 창작 및 연습공간 제공의 의미를 더해줄 프로그램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르코공연연습센터@화성은 화성시 ‘동탄복합문화센터’의 유휴공간을 활용하여 2곳의 전문 공연예술 연습공간이 조성됐다. 상·하반기 정기대관과 수시대관으로 지역예술인에게 최적의 연습환경을 제공하는 해당 공간은 앞으로도 화성시 공연예술인의 안정적 창작·연습공간 및 지역예술인 네트워킹 및 성장의 요람으로서 기능할 예정이다.

화성시문화재단 김종대 대표이사는 "화성시를 대표하는 대학인 수원대학교와 화성시문화재단의 상호 협력을 통해 관내 예술대학에서 배출되는 훌륭한 예술인재와 함께 지역예술을 발전시켜 나가는 것이 바람직할 것"이라며 “이 협약이 향후 신진, 청년예술인이 화성시에 정주하며 전문예술인으로서 성장할 수 있게 하는 출발점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